« HORS-JEU »

« HORS-JEU »

6 월 7일 한국문화원

2 Avenue d’Iéna
75116 Paris

2018년 6월 7일 목요일 - 2018년 7월 11일 수요일, 한국문화원

제35회 재불청년작가회(AJAC) 정기전

참여작가 : 권혁이(회장), 조주원(부회장), 김보미, 정지나, 홍보라(2016), 김기훈, 김희연, 박혜정, 윤귀덕, 엄도현, 이성아, 정다정, 정인수, 하유미, 홍보라(2014), 홍성연


현대미술에서 창조과정은, 기술과 과학의 접목과 산업생산의 메커니즘에 의해 날로 복잡해 지고 있다. 또한, 관객들의 참여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아이디어는 작가의 것이지만 그 결과물은 작가가 예측할 수 없고 제어할 수 없는 것인지도 모른다. 이번 전시는 이러한 창작과정에서 작품과 작가의 관계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고자 한다.

제35회를 맞는 재불청년작가회(AJAC)의 이번 정기전은 일반적인 틀에서 벗어난다는 뜻의 « HORS-JEU »를 주제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작업한는 회원들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재불청년작가협회(AJAC)는 프랑스에서 활동하는 젊은 한국작가들의 예술단체로 1983년 파리에서 창립되었다. 해마다 파리에서 정기전을 개최하며 그 외에도 프랑스 각지와 해외에서 단체전을 열고 있다. 다양한 국적의 작가들 간의 소통, 예술교류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올해는 20명의 정회원과 8명의 신입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현재 프로그램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