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고등사범학교(ENS)  « 극동아시아 : 시선을 돌리다 » 주간

파리고등사범학교(ENS) « 극동아시아 : 시선을 돌리다 » 주간

1 월 20일 École Normale Supérieure de Paris 45 rue d’Ulm 75005 Paris 75005 - Paris

2014년 1월 20일(월)부터 24일(금)까지 파리고등사범학교

파리고등사범학교 학생들과 국제교류프로그램 학생들이 함께 소개하는 "극동아시아 : 시선을 돌리다"가 오는 1월 20일부터 일주일간 개최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본 행사는 아시아문화, 특히 한국, 중국 그리고 일본을 중심으로 국가간의 국제관계, 영화, 예절, 음식문화 등 그 분야 역시 다양하다.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아시아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컨퍼런스, 아틀리에, 공연, 세미나등을 통하여 딱딱한 이론수업이 아닌, 직접 참여하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하여 현지 참여자들이 서로 다른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이 행사를 통하여 전문가와 참여자들이 서로 만나고 자유로운 토론을 통하여 지식을 심화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문화 아틀리에로는 비빔밥 시연, 택견, 사물놀이가, 그리고 영화 ‘빈집’(김기덕) 상영이 예정되어 있다.

한국 관련 개별 참가자

  • 영화 - 전희진(전 파리한국영화제 프로그래머)
  • 문학 관련 - 클로드 무샤르 (M. Claude Mouchard, 명예교수, 작가, 번역가)
  • 지리학 - 발레리 즐레조(Mme Valerie Gelezeau, 사회과학고등연구원(EHESS) 연구자)

자세한 프로그램은 1월 초 www.ex-orients.ens.fr에서 확인가능
연락처 : extremes.orients@gmail.com

현재 프로그램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