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장-이브 뤼오(Jean-Yves Ruaux)의 ‘한국인 이해하기’ 출간기념행사

작가 장-이브 뤼오(Jean-Yves Ruaux)의 ‘한국인 이해하기’ 출간기념행사

7 월 4일 한국문화원

2 Avenue d’Iéna
75116 Paris

2018년 7월 4일 수요일 18시 30분, 한국문화원

우리는 한국에 대해 얼마만큼 알고 있을까? 외부의 시각으로 바라본 한국은, 남한, 북한, 삼팔선, 평양, 서울, 한반도, 비무장 지대, 김일성, 박정희, 불교, 오순절 운동, 기독교 등 여러 가지 퍼즐로 얽힌 있는 수수께끼 같은 나라이다.

프랑스 유력 일간지우에스트 프랑스(Ouest-France) 기자이자 헨느 2대학(Université de Rennes 2) 언론학과 교수를 겸임 하고 있는 장-이브 뤼오(Jean-Yves Ruaux)가 지난 5월, ‘한국인 이해하기’라는 제목의 신작을 발표했다. 제3자의 눈으로 바라본 한국의 사회문제와 국가주의, 종교, 근현대사의 중요한 사건 등을 다루면서, 보다 심층적이고 날카로운 분석을 제시한다.
‘빨리, 빨리’로 대표되는 관용적 표현들을 통해, 한국문화에 스며 있는 삶의 태도를 소개해 한국인 독자 또한 한국을 새로운 관점에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한국인 이해하기’ 출간 기념행사는, 저자 장-이브 뤼오(Jean-Yves Ruaux), 출판사인 리브뇌브(Riveneuve)의 편집장 질 크래메(Gilles Kramer), 출판 홍보담당 소라야 벨키리아(Soraya Belkhiria)의 참여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인터넷 예약 : www.coree-culture.org

현재 프로그램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