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70주년 기념, 왕두, 한홍수 작가 초청전시 « La 3e REALITE »

유네스코 70주년 기념, 왕두, 한홍수 작가 초청전시 « La 3e REALITE »

9 월 14일 Maison de l’UNESCO 125 avenue de Suffren 75007 Paris 75007 - Paris

2015년 9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유네스코

오는 9월 14일부터 1주일간 왕두-한홍수 작가 초청전이 유네스코 본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20여 년 전 파리에서 만나 인연을 맺은 중국 조각가 왕두와 한국 화가 한홍수, 두 예술가의 우정의 산물이다.

왕두의 조각작품들은 ’일회용적 현실’의 실체를 그대로 드러내는 작품을, 한홍수는 외부와 교류하는 어떤 주체의 비밀을 숨기기라도 하는 듯 한 작품을 소개해왔다. 왕두는 현실적인 힘, 충격, 스캔들에서 영감을 얻는다 : 예를 들어 일시적인 아름다움에서 방출되는 강한 힘과 호기심에 중점을 둔 작품을 소개하며, 우리가 눈으로 보는 것을 통해 믿게 되는 ’현실’을 조롱한다.

반면 한홍수는 한눈에 시선을 끌지는 않지만, 무언가가 사라지는듯한, 또는 존재하지 않는 공허함을 표현하여 관객들의 성찰을 이끌어낸다. 이러한 두 작가의 상이한 예술세계는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 속 모호함과 아이러니를 반영하고 있다.

현재 프로그램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