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지윤&김은진 듀엣 콘서트 “찰나와 즉흥연주”

송지윤&김은진 듀엣 콘서트 “찰나와 즉흥연주”

9 월 26일 한국문화원

2 Avenue d’Iéna, 75116 Paris

2018년 9월 26일 수요일 19시

주프랑스한국문화원이 개최하는 이번 송지윤&김은진 듀엣 콘서트는 대금과 피아노라는 두 악기가 만드는 조화를 선보이는 즉흥연주 공연이다.

두 악기가 만나 이뤄내는 즉흥 연주는, 단순한 협화음을 내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공명을 만들어 내며 소통한다. 어떻게 자신을 표현할지, 어떻게 상대와 소통할지를 찰나의 시간동안 결정해야 하는 자유로운 즉흥 연주는 고도의 집중력과 에너지를 요한다. 함께하는 관객들 또한, 이러한 연주자들의 열정을 느끼며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밀도 높은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송지윤 Jiyun Song / 대금 연주자
현재 프랑스 파리에 머물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대금 연주자 송지윤은 전통음악을 알리고 즉흥음악을 통해 대금의 음악적 영역을 넓히는 작업을 하고 있다. 국립국악학교, 국악고등학교를 거쳐 임재원 사사로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동 대학원을 졸업하였다. 금호 영아티스트콘서트, 북촌창우극장 천차만별콘서트 등 여러 번의 독주회를 가졌고, 솔리스트로써 경기도립국악관현악단, 충북오케스트라,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심포니 오케스트라, 터키 이스탄불국립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2013년부터 파리에 거주하며 파리 기메 박물관, 서울 아라리오 뮤지엄, 파리한국문화원 독주회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리퀴 드사운드’, 뮤직앙상블 AME’의 멤버로 전자음악과의 협업, 몽골, 베트남을 오가며 콘서트와 음악교류를 통해 아시아음악의 레퍼토리를 만들어가고 있다. 2002 동아국악콩쿨에서 1등상을 수상하였고, 2008 21세기 한국음악 프로젝트에서 나리랑의 멤버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김은진 Eunjin Emilie Kim / 피아니스트, 작곡가, 비디오 크리에이터
프랑스 CRR d’Aubervilliers 작곡과 improvisation 전문연주자과정 프랑스 CRD du Val de Bièvre 클래식 피아노 전문연주자, 최고연주자 과정 프랑스 CRD du Val de Bièvre 재즈 피아노 전문연주자과정 국민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씨네키드였던 십대 시절을 거쳐 2001년 국민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실기 수석으로 입학했다. 2003년 중단편영화로 국내외 다수의 영화제에 소개되며 독립영화작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으며 상업성과 거리를 두고 작가의 시선과 전위성을 견지하는 영화, 영상 작업을 선보이던 중 2006 년 실험작을 기점으로 즉흥 예술과 소리에 대한 탐구에 몰입하게 된다. 2010 년 프랑스 파리로 건너와 피아노를 통해 본격적인 음악수업을 시작하며 Val de Biévre 국립음악원에서 클래식피아노, 재즈, 작곡 등을, Aubervillers 국립음악원에서 즉흥실험음악을 수학한다. 2017 년 광복절특집 EBS 다큐프라임의 음악 편곡을 담당했고 서울주니어합창단 예술감독 겸 전속작곡가로 위촉되어 파리-서울을 오가며 다양한 복합장르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프로그램 구성
찰나1(대금/피아노/무용), 청(聽, 대금/피아노/무용), 시선(피아노/실험적 영상), 우연의 연속(대금/전자음향), 놀이(대금/피아노/색소폰/타악기), 찰나2(대금/피아노/색소폰/타악기/무용)

현재 프로그램

전체 보기
전시
제15회 리옹 현대미술 비엔날레

09월 18일 - 01월 05일

전시
‘3·1 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100주년’ 기념 전시

07월 24일 - 10월 15일

콘서트 / 공연
판소리 <흥보가> 공연

10월 13일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