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숙자 개인전 « 인내의 열매 (Les fruits de la persévérance) »

공숙자 개인전 « 인내의 열매 (Les fruits de la persévérance) »

10 월 10일 SIAT GALLERY

38, rue Quincampoix 75004 PARIS
www.siatgallery.com

2019년 10월 10일 목요일 - 22일 화요일

파리 중심에 새롭게 문을 연 씨앗 갤러리(Siat Gallery)에서 독창적인 작업을 진행하는 한국 출신 작가 공숙자의 첫 개인전을 선보인다. 이에 한국의 다양한 전통 공예기술을 활용하여 제작된 작가의 옻칠, 나전칠기 모자이크 작품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공 작가가 사용하는 기법인 ‘옻칠’은 한국식 칠 기법으로 옻나무의 수액을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자연 광택제인 옻은 때때로 옻독으로 인한 피부 자극을 일으키기도 하는 재료지만 습기와 열에 강해 품질의 우수성이 높은 재료이다. 작가는 전총 옻칠 기법 중 하나인 나전 (자개) 과 난각 (달걀 껍질) 조각을 붙이는 섬세하고도 예술적인 모자이크 작업을 진행하며 아름다운 작품을 선보인다. 작가가 진행하는 이러한 작업은 소요 시간이 오래 걸리며 그 과정의 복잡성으로 대단한 인내가 필요한 작업으로 평가된다.

이번 전시는 한국의 전통적이고 독창적인 예술기법을 사용하며 작업 활동을 하는 공숙자 작가의 첫 개인전으로, 동 전시가 프랑스 미술 애호가들에게 흥미를 안겨주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

* 공숙자 작가는 서울에서 출생하여 서울대학교에서 피아노를 전공하였지만 뒤늦게 미술에 대한 열정을 이어가고자 뉴욕의 파슨스 디자인스쿨(Parsons School of Design)에 입학하였다. 그 외에도 뉴욕의 미술 교육원인 아트스튜트츠리그(Art Students League)에서 회화를 공부하였다. 공 작가는 현재 프랑스 국립살롱(SNBA), 한국 국제미술위원회, 한국미술협회 등의 회원으로 활동 중이며2006년부터 2016년까지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내 까루셀(Carrousel)에서 진행하는 살롱 드 라 소시에테 나쇼날 데 보자르 (Salon de la Société Nationale des Beaux-Arts)에 참여하였다. 또한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한국국제아트페어 KIAF에 참가한 바 있다. 그 외에도 스위스 바젤의 SCOPE Art Show도 참여한 바 있다.



자세한 정보 및 문의 : paris@siatgallery.com




SIAT GALLERY
38, rue Quincampoix 75004 PARIS
www.siatgallery.com

현재 프로그램

전체 보기
전시
제15회 리옹 현대미술 비엔날레

09월 18일 - 01월 05일

행사
제5회 <아시아 나우>

10월 16일 - 10월 20일

행사
2019 한국 김치 페스티벌

10월 19일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