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

지역마다 고유의 특징과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등을 접목한 축제가 활성화되어 있는데 지역의 문화와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다. 그중 여름 대표 축제로 유명한 보령의 머드축제와 세계 각국의 다양한 ‘탈’을 주제로 하는 흥겨운 춤 축제인 안동의 ‘안동 국제탈춤페스티벌’이 유명하다. 겨울 축제로는 매년 1월에 열리는 ‘화천 산천어축제’가 유명하다.

안동국제탈출페스티벌 - 전통 탈춤이자 세계적인 탈춤으로 자리매김한 하회별신굿탈놀이를 비롯해 세계 보편 문화인 탈과 관련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보령머드축제 - 충청남도 보령에서 머드(진흙)를 주제로 열리는 대표적 체험형 여름 축제이다.

이 밖에도 김제의 ‘김제 지평선축제’는 농경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고, 비빔밥과 한지로 유명한 전주는 ‘전주한지문화축제’와 ‘전주 비빔밥축제’를 열어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진주에서는 ‘진주 남강유등축제’가 열리는데 16세기 말에 일어난 임진왜란 당시 군사신호와 왜군을 저지하는 전술, 전시에 가족에게 안부를 전하는 통신 수단으로 두루 쓰인 유등을 진주의 남강에서 띄워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예술 장르를 통하여 몸을 부각하는 ‘춘천 마임축제’는 관객과 소통하는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프로그램

전체 보기
콘서트 / 공연
‘묵향’ - 국립무용단 특별공연

12월 08일 16:00

전시
« 웹툰으로의 여행 »

11월 21일 - 2020년 03월 31일

전시
때깔, 한국의 색

11월 21일 - 2020년 02월 1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