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 블랙" 국립현대무용단 공연



(재)국립현대무용단은 코로나바이러스의 세계적 대유행 상황을 고려해, 신작 <비욘드 블랙>을 무관중 상태로 공연, 영상화 하고 온라인 중계를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상영회를 통해 세계인들이 국립현대무용단의 새로운 작품을 경험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인공지능(AI)시대에 예술은, 그리고 창작은 여전히 인간 고유의 영역일까. 바흐 곡을, 렘브란트 그림을 AI에다 입력시켰더니 더 바흐 같은 곡을, 더 렘브란트 같은 그림을 만들어 내는 시대다. 그렇다면 춤은 어떨까. 아직은 AI가 아직 갖지 못한, ‘몸’으로 표현하는 예술 말이다.

6월 26, 27일 이틀간 온라인에 공개될 국립현대무용단 10주년 신작 ‘비욘드 블랙’은 이를 긍정적으로 본다. AI를 무대로 끌어들인 이는 신창호(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교수) 안무가. ‘그래잉’ ‘맨 메이드’ ‘IT’ 등 여러 작품을 통해 인간과 기술의 관계를 꾸준히 탐구해 왔다. ‘비욘드 블랙’ 제목 자체가 ‘미지의 영역을 넘어선다’는 뜻이다.

무대에선 LED 패널, 프로젝션 맵핑까지 활용한다. 스크린 속에선 인간의 이미지를 입힌 AI가 춤을 추고, 그 앞에선 무용수들이 군무를 펼친다. 기술과 인간은 그렇게 하나가 된다.


온라인 공연 보러가기

2020년 6월 26일 13시 (프랑스 시각)
- Compagnie Nationale Coréenne de Danse Contemporaine _Naver TV
http://tv.naver.com/kncdc
- V Classic https://channels.vlive.tv/EC8255

6월 27일 13시 (프랑스 시각)
- Compagnie Nationale Coréenne de Danse Contemporaine _Youtube https://www.youtube.com/user/34721420




현재 프로그램

전체 보기
전시
대한민국예술원 특별전

10월 06일 - 11월 10일

전시
"한글디자인: 형태의 전환" 특별전

09월 22일 - 11월 12일

행사
제 5회 라로셸 한국문화 축제 “Ici en Coree”


10월 01일 - 10월 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