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문화행사  >  컨퍼런스  > « Spy Games » 출간 기념회
만화가 김정기, 시나리오 작가 장-다비드 모르방과의 만남

« Spy Games » 출간 기념회
만화가 김정기, 시나리오 작가 장-다비드 모르방과의 만남

2014년 6월 11일

18h30 - 20h00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2 avenue d’Iéna
75116 Paris



2014년 6월 11일(수) 18시 30분 문화원

오는 6월 11일(수), 한-불 합작 만화인 ‘Spy Games’ 출간 기념회가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원장 이종수)에서 개최된다.

김정기는 국내뿐만 아니라 유명 매체와 영상을 통해 세계적으로 천재 드로잉 아티스트로 주목 받고 있는 작가로, 특히 그의 드로잉은 정밀하고 기계적인 스케치 기술과 날카로운 줄거리 구성으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2008년 부천 국제만화축제에서 조우한 시나리오 작가 장-다비드 모르방과 김정기는 다양한 공통관심사를 표현할 수 있는 공동작업을 진행하기로 결정, 그 결과물인 작품 ‘Spy Games’ 제 1권이 올해 발간 되었다.

이번 기념회에서는 김정기 작가와 장-다비드 모르방 작가, 그리고 출판관계자 들과의 만남이 이루어질 것이며 한-불 공동작품을 진행하면서 느낀 점 등을 관객들과 나눌 것이다.

특히 다수의 드로잉 퍼포먼스(아래 링크 참조)로 유명세를 얻은 김정기 작가의 특별 드로잉 쇼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정기
한국만화가인 김정기는 동의대학교 미술, 디자인 학부에서 학업을 마친 후 2002년 일본 주간지인 영 점프(Yong Jump)에 Funny Funny를 연재하며 세상에 알려졌다. 2007, 2011, 2013년 총 2300페이지가 넘는 세 권의 스케치 모음집을 발표하였으며 2008년에서 2010년에는 시나리오 작가 박성진과 함께 한국만화책 타이거 더 롱 테일 ‘Tiger the Long Tail’(총 6권)을 발간하였다. 그는 또한 다수의 단편만화 출간과 전시에 참여하였고, 현대 만화 교사로 활동 중이다.

장-다비드 모르방(Jean-David Morvan)
프랑스 만화 시나리오 작가인 장-다비드 모르방은 1969년 프랑스 랭스(Reims)에서 태어났다. 그는 지금까지 200작품 이상을 출간 하였으며 (Sillage, Spirou, Fantasio…) 빅토르 위고, 알렉산드르 뒤마, 마크트웨인, 에드거 앨런 포 등의 고전문학들을 각색하는 작가로 잘 알려져있다. 다양한 작품만큼이나 국제적으로 알려진 그는, 아시아에서 생활하며 한국 예술가들과 함께 많은 프로젝트에 참여했을 뿐 아니라 일본 만화가 다니구치 지로와 같은 일본, 중국예술가들과도 함께 작업했다.




컨퍼런스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