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  보도자료  > SOREA 파리 콘서트:국악 테크노나이트

SOREA 파리 콘서트:국악 테크노나이트


여성 5인조로 구성된 신국악단 소리아(SOREA)가 파리 클럽에서 처음으로 단독 콘서트를 갖는다. 스트라스부르그 현대음악축제 « 샹리브르 »의 초청으로 프랑스를 방문하는 그룹 소리아는 스트라스부르그에서 2회 공연을 마치고 오는 6월14일 생마르땡 운하 옆에 위치한 클럽 Point Ephemere 에서 파리지엥들을 만나게 된다.

‘Sound of Korea’의 줄임말인 소리아(SOREA)는 해금, 가야금, 거문고, 대금, 장구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악의 소리와 가락, 장단을 대담하게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힙합, R&B, 락 등 대중적인 장르의 음악과 접목시킨 새로운 형태의 대중국악을 제시하는 그룹이다.

소리아는 한국음악과 세계적인 트렌드와의 조화 속에서 비보이와 함께 공연을 하는 등 색다른 형태의 콘서트를 개발, 신영역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오리엔탈리즘과 현대성을 믹스, 이질감과 익숙함의 경계를 교묘히 넘나들며 대중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대중음악으로서의 국악을 만들고 있다.

신국악단 소리아는 이미 지난 2006년 깐느 미뎀에서 전세계 음악인들에게 주목을 받으며, 독일, 영국, 일본, 중국 등 여러 나라에서 공연을 가진 바 있다. 파리 유일의 이번 소리아 콘서트에서 한국 신국악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파리 콘서트는 문화원의 지원으로 이뤄졌으며 소리아의 영상물은 웹사이트 www.soreagroup.com에서 볼 수 있다.

2010년 6월 14일 21시 (20시부터 입장가능)
Point Ephemere
200, quai de Valmy 75010 Paris
(Bar-restaurant 은 새벽 2시까지 오픈)

입장료 : 12유로 (6인 이상 단체할인 가능)
인터넷 사이트 www.fnac.com, www.digitick.com, www.billetreduc.com 등을 통해 예약 또는 공연 당일 현장판매
단체할인 등 더 자세한 정보는 문화원에 문의 01 47 20 83 86

PROGRAM
Orien In Ruins
In Panic
It\’s Time To Get It Right
Rain
Letting You Go
Endless Love
Unknown Conflict
Our Passage
Flaming Sunset
Oh! Sun

곡 설명
In Panic
청아한 대금의 매력과, 극적이면서도 긴장감을 주는 해금의 특성을 잘 살린 곡으로, 세계 최정상의 실력을 자랑하는 한국의 B-Boy 팀이 세계 4대 B-Boy 대회인 ‘Battle Of The Year\\\’에서 우승할 당시 사용되었다. 국악기 구성과 리듬감이 뛰어난 신국악단 소리아의 대표 연주곡.

It\’s Time To Get It Right
신명나는 국악 장단에 꽹과리와 가야금으로 시작되는 이 곡은 \’다함께 리듬을 즐기자\’는 밝은 가사에 간주부분의 DJ 스크레칭이 대금, 해금 등 국악기의 화려한 선율과 함께 오묘한 조화를 이룬다.

Letting You Go
눈을 감을 때마다 연인을 그리워한다는 애절한 가사와 감동적인 멜로디의 신국악 곡으로, 도입부의 잔잔한 분위기와 후렴구의 역동적인 느낌이 한국의 전통창법의 하나인 \’정가\’ 창법과 극적으로 조화를 이루어 그 감동을 배가시킨다.

Endless Love
애절한 대금 연주와 호소력 있는 보컬이 어울려, 애틋한 사랑의 감정을 시적으로 승화시킨 신국악 발라드 곡으로, 한국적 사랑의 정서를 잘 이해할 수 있는 신국악 발라드곡.

Unknown Conflict
2010년 발표된 신국악단 소리아의 \’Monsterious Story\’ 음반에 수록된 곡으로, 테크노적인 사운드와 국악기의 새로운 연주기법이 어우러져 유니크한 느낌을 주는 곡이다. 동서양의 조화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세련되게 표현해 낸 곡



보도자료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