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문화행사  >  전시  > Claire Rado 흑백 인물 사진 전시회

Claire Rado 흑백 인물 사진 전시회

2012년 9월 5일부터 2012년 10월 2일까지

09h30 - 18h00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2, avenue d’Iéna
75116 Paris



2012년 9월 5일부터,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자국을 떠나 다른 나라로 떠나는 것, 다른 삶의 방식에 익숙해지는 것, 모국어로 생각하면서 새로운 단어로 표현하는 것, 그리고 이방인이 된다는 것. 익숙한 음식, 냄새와 색깔을 포기하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Claire Rado는 항상 새로운 장소로의 출발과 그로 인한 포기와 단절, 동시에 발견하게 될 새로운것들에 대해 자문해왔다.

그 자문에 대한 답을 구하려 길을 떠났을 때 그녀가 우연히 우연히 만난 것은 프랑스에서의 삶을 선택한 그녀 주변의 한국인 친구들이었다. 그녀는 피사체들을 만나는 과정에서 그들이 태어난 나라와 선택한 나라에 대해 느끼는 결핍과 욕구에 대한 생각을 표현하게 하였다. .
잊는다는 것은 가능한가? 기억하는 것은 가능한가? 그리고 이 새로운 내면의 지형 속에서 새로운 지형을 건축한다는 것은 가능할까?
한국에서의 3개월간의 여행 동안, 작가는 같은 질문을 자국을 떠나 서울에서 살기를 선택한 프랑스인들에게 던졌고, 그들을 촬영했으며, 그들의 이야기를 들었다.

서울의 프랑스인들과 파리의 한국인들 사이에 기억에 대한 교차점의 존재유무와 그들이 초월한 수 천 킬로미터가 같은 경험으로 다가오는지에 대한 호기심을 담은 본 전시는 27개의 흑백 초상으로 구성되며, 그들 각각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

07/12/2016 - 04/01/2017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