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문화행사  >  기타 행사  > <여기에, 한국이 있다(Corée d’ici)>

<여기에, 한국이 있다(Corée d’ici)>

2016년 11월 3일부터 2016년 11월 10일까지

Toute la journée

34000 Montpellier



2016년 11월 3일부터 11월 10일까지


오는 11월 3일부터 일주간 프랑스 남부 몽펠리에에서 제 2회 페스티벌 코레디씨가 개최된다. 작년 한-불 상호교류 130주년을 기념하여 첫 선을 보인 본 페스티벌은 한국 ㈜난장컬처스(한국 측 예술감독 주재연)와 프랑스 코레그라피(프랑스측 예술감독 남영호)의 협력 하에 우수하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몽펠리에를 중심으로 한 남부 프랑스와 지중해 권역 에 적극 소개하고자 한다.

시청, 문화기관, 극장, 지역공동체, 언론사 등 몽플리에 시와 문화예술 파트너쉽을 기반으로 시내 주요 공연장과 복합문화기관에서 한국 무용, 전통음악, 현대/전통예술전, 영화상영 등 다채로운 행사들을 선보일 본 행사는 양국 아티스트 합동공연과 컨퍼런스, 레지던스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여 진정한 의미의 한-불 문화축제의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프로그램 중 몽플리에 국립오페라극장에서는 작년 장 빌라르 (Theatre Jean Vilar)극장에서 공연되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는 크리에이티브 노니 사물놀이팀과 무용가 최은규의 합작이 공연된다. 동 시기 소개되는 코레디씨 페스티벌의 대표적 한-불 합작 공연 <나의 아리랑(Mon Arirang)>은 사물놀이팀 노니와 한국 전통음악 앙상블 그룹 ‘오소리’, 그리고 프랑스 일렉트로 뮤지션들이 참여한 레지던시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한편 행사기간 중 한국 도예가 신철과 프랑스 작가, 룰 콤브르(Loul Combres)의 콜라보레이션 도자전, 무용사진가 송인호의 특별 사진전, 메르큐어 드 몽펠리에(Mercure de Montpellier) 호텔에서 펼쳐지는 한-불 퓨전 음식소개, 다도예절/한복체험 아틀리에 등은 몽펠리에 시민들이 다양한 한국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소개 : www.festivalcoreedici.com




기타 행사

19/05/2017 - 01/06/2017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