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  보도자료  > 3월13일 « Jeunes talents a Paris »

3월13일 « Jeunes talents a Paris »


프랑스 양대 음악학교 유망주들의 연주를 한자리에 !

파리에서 내로라하는 유망주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음악회가 오는 3월13일(화) Salle Cortot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주불한국문화원(원장 모철민)이 파리 에꼴노르말 음악원(학장 Henri Heugel)과 공동으로 주최한 것으로 « Jeunes talents a Paris » 라는 타이틀 아래 유망주 7명을 엄선했다. 이들은 프랑스 양대 명문 음악학교로 손꼽히는파리 국립 고등음악원(Conservatoire National Superieur de Musique de Paris)과 파리 에꼴노말 음악원(Ecole Normale de Musique de Paris)에서 최고의 기량을 연마하고 있는 젊은이들로 구성돼 있다.

에꼴노르말 졸업 후 마르세이유에서 프로로 활동 중인 소프라노 강혜명을 비롯해 2004 티보 바가 바이올린 콩쿨에서 1위를 차지한 박지윤, 지난해 윤이상 국제콩쿨에서 1등한 이정란, 그리고 이미소라,반수진,임태성,한소라가 참여해 한국 음악인들의 뛰어난 기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은 베토벤,쇼팽,차이콥스키,리스트,라벨,플랑 그리고 한국 현대음악 작곡가 진은숙에 이르는 다양한 레파토리를 들려주게 된다.

한편 에꼴 노르말은 1919년 피아니스트 알프레드 꼬르또에 의해 창립되었으며 프랑스 문화재로 지정된 유서깊은 건물(사진 참고)에서 20세기 대가 교수들과 함께 높은 수준의 음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백여명의 한국 음악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1795년에 창립된 파리국립고등음악원은 프랑스 내 가장 유명한 학교이자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의 명문으로 꼽힌다.

==프로그램==
이미소라(피아노) – 라벨,리스트
강혜명(소프라노) – 비발디, 조두남
한소라(바이올린),반수진(피아노)-베토벤
반수진(피아노) – 진은숙
박지윤(바이올린), 임태성(피아노)-차이콥스키
이정란(첼로),임재정(피아노)-플랑
임태성(피아노)-쇼팽

==일시 및 장소==
2007년 3월 13일(화) 저녁 8시
SALLE CORTOT
78 rue Cardinet 75017 Paris
선착순 무료입장



보도자료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