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 강원도의 발견 » 전시

11 월 8일 Centre Culturel Coréen 2, avenue d'Iéna 75016 Paris 75016 - Paris

2017년 11월 8일(수)부터 2018년 1월 10일(수)까지

많은 국민의 염원과 성원으로 개최되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은 1998년 일본 나가노 올림픽 이후 두 번째로 아시아 국가에서 개최되는 올림픽이다. 앞으로 다가올 올림픽 기간 동안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은 평창올림픽 행사, 시설, 경기장 및 선수들을 소개하는 전시와 강원지역 홍보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강원도 지방은 한반도 동북쪽에 위치, 동해와 산악지대로 이루어져 드넓은 자연광경을 갖추고 있다. 사계절의 색깔이 뚜렷하고 고산지대가 많은 강원도는 겨울스포츠를 즐기기에 적합한 지역이며, 바다를 끼고 펼친 해안지역에서는 여름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최근 평창올림픽으로 인해 주변 도시들까지 도로 및 스포츠 경기장을 재정비하고 있다.

강원도는 영서 내륙, 산간지방과 영동 해안지방으로 나누어지며. 생산되는 농작이 크게 다르고 지역 음식에 따라 특색이 뚜렷하다. 영서 산간지방은 메밀, 감자. 고구마, 메밀 등을 재배할 수 있는 밭농사가 발달하였고, 도토리. 칡뿌리, 산채 음식이 주로 이루어져 있다. 해안지방에는 미역, 생태, 오징어, 건어물과 젓갈류로 신선한 해산물로 음식 재료가 구성되어있다. 이러한 자연 그대로의 맛을 살린 강원도 음식은 간을 많이 하지 않는 재료의 고유 맛을 살린 조리방법이 대대로 내려오고 왔으며 강원도만의 음식문화를 구축시켰다. 이번 “강원도의 발견” 행사에서는 올림픽 사진 전시, 비디오 설치, 지역 배경 영화 및 음악 등이 상영될 것이며 현지 방문객에게 한국의 아름다운 지방 중 하나인 강원도를 발견할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최근 문화행사

모든 프로그램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