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International Fashion Art Exhibition in Paris

2017 International Fashion Art Exhibition in Paris

7 월 22일 Musées des Arts Décoratifs, Paris Jardin du Carrousel 75001 - Paris

2017년 7월 22일(토)부터 28일(금)까지 파리장식미술관

(사)한국패션문화협회는 오는 2017년 7월 22일(토)부터 7월 28일(금)까지 “Cross-Cultural Convergence”라는 주제 아래 파리 장식미술관 (Les Musee des Arts Decoratifs)에서 「2017 International Fashion Art Exhibition in Paris」를 개최한다.

파리 장식미술관은 저명한 패션 디자이너의 컬렉션과 작품 기획전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는 권위있는 미술관이다. 특히 디자인 애호가들의 큰 신뢰를 받고 있어, 이곳에서 펼쳐질 한국 특별전이 한국 디자인과 프랑스 예술 애호가들의 만남의 장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이번 전시에는 이상봉, 장광효, 최복호, 윤성보, 임선옥, 곽현주 등의 한국을 대표하는 기성 디자이너들과 신인 디자이너들, 그리고 프랑스 등 5개국에서 초청된 해외작가 등 국내외 패션 분야에서 활동 중인 패션아트작가 110여명이 참여한다.

전시 타이틀인 “ Cross-Cultural Convergence”는 우리의 전통 문화와 유럽의 문화적 특성을 재조명하고, 이를 재해석하여 새로운 문화 창조의 장을 선보이고자 하는 의도를 의미한다. 한국인의 기질적 특징을 상징하는 White, Red, Black의 3가지 컬러로 구성되는 이번 전시는 한국복식문화의 특징적인 요소를 각 작가의 관점에서 자유롭게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패션 아트와 영상의 조화로 미래지향적인 패션 이미지를 연출, 과거와 현재, 동양과 서양을 아우르는 문화유산이 함께 살아 숨 쉬는 명품 공간을 창출함으로써 세계 속의 한국 패션 문화의 위상을 강화하고자 한다. 전시와 함께 국제세미나도 진행 될 예정이다.

(사)한국패션문화협회 회장 김정신 교수(한남대학교)는 “다양한 문화의 자유로운 이동과 이로 인해 야기되는 혼돈 속에서 평화적 공존이 요구되는 이 시대에 한‧불 국제교류를 통하여 타 문화에 대한 이해와 창의적인 융합을 통한 새로운 문화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의 위상을 높이는 매우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명하였다.

본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대구광역시 패션산업연구원, 대전광역시, 주프랑스한국문화원, 삼성전자, ㈜형지에서 후원한다.

최근 문화행사

모든 프로그램 보기
행사
제 2회 한국문화관광대전 테이스트 코리아! - 강원 특집

10월 7일 - 12월 20일

전시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 강원도의 발견 » 전시

2017년 11월 8일 - 2018년 1월 3일

전시
코스모폴리스

10월 18일 - 12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