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프랑스 문화유산박람회

2012 프랑스 문화유산박람회

11 월 8일 Carrousel du Louvre 99 rue de Rivoli 75001 Paris 75001 - Paris

2012년 11월 8일(목)부터 11일(토)까지 Carrousel du Louvre

1995년부터 카루젤 드 루브르에서 개최되는 국제 문화유산 박람회는 유형.무형 문화유산 보존의 산 증인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프랑스 유일의 문화유산 및 장인 박람회에는 공예 장인들의 작품 전시뿐 아니라, 세계에서 모인 장인들의 작품세계 홍보와 문화유산 복원전문인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국제적인 규모의 만남의 장으로 기획되었다.

한국을 대표해서는 한국공예&디자인재단이 전통 및 현대의 수공예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2010년부터 참가하며 전통과 현대의 만남을 보여주는 장인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한다.

그 중에서도, 프랑스에 거주했던 세 명의 수공예 장인들이 그들의 체류기간 중 작업했던 결과물들을 선 보일 예정이다. 한지 장인 심화숙, 천연 염색장인 홍루까, 그리고 나전칠기 장인 박재성은 방문객들에게 유서 깊고 풍요로운 전통의 산실인 오늘 날 한국 수공예의 섬세함과 그 기량의 다채로움을 소개할 것이다.

장인들의 작업모습을 담은 영상 역시 프랑스 관객들이 한국의 수공예 문화를 더욱 깊이이해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문화행사

모든 프로그램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