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대통령 정상외교  >  2013년 서유럽순방

2013년 서유럽순방

드라마 파티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동영상)

05/11/2013

Bonjour Corée 협회가 주최하고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이 후원한 "드라마 파티" 행사에 프랑스를 공식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이 참가해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드라마 파티" 행사와 관련된 사진을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십시오.

더보기

[전문] 한-프랑스 정상회담 공동언론발표문

05/11/2013

1. 대한민국의 박근혜 대통령은 2013년 11월 2일부터 4일까지 프랑스 공화국을 공식 방문하여, 2013년 11월 4일 프랑수와 올랑드 프랑스 공화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다. 2. 양 정상은 한국과 프랑스 양국이 1886년 수교 이래 우호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온 것을 평가하고, ‘21세기 포괄적 동반자 관계’를 보다 공고히 해나가기로 하였다. 양 정상은 자유와 민주주의라는 공통의 가치에 기초한 양국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기 위해 외교부 장관 (...)

더보기

박 대통령이 파리 오르세 미술관을 찾은 까닭은

04/11/2013

박근혜 대통령이 3일 오후(현지시간) 프랑스 오르세 미술관을 방문, 큐레이터로부터 작품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청와대) 서유럽 순방 첫 일정으로 프랑스를 공식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3일 저녁(현지시간) 인상파 작품의 보고인 오르세 미술관을 찾아 폴 세잔, 클로드 모네, 에두아르 마네 작품 등 19세기 대표적인 인상파 작품을 관람했다. 청와대는 “박 대통령은 취임 이후 해외순방 시 문화홍보대사 역할을 자임하면서 문화를 통한 상호 이해 및 소통을 강조해 (...)

더보기

박 대통령 “유네스코는 좋은 파트너”

04/11/2013

서유럽을 순방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파리 르 그랑 인터콘티넨털 호텔에서 보코바(Irina Bokova) 유네스코(UNESCO) 사무총장을 접견하고 우리나라와 유네스코 간 협력방안에 대 의견을 교환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유네스코에 한국이 가입한 이후로 굉장히 호혜적으로 긴밀하게 그동안 협력해 온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유네스코 헌장 서문에 ‘전쟁이 시작하는 곳은 바로 인간의 마음속이기 때문에 평화의 방벽을 세워야 할 곳도 바로 인간의 (...)

더보기

박 대통령 “프랑스와 창조경제·문화 협력 확대”

04/11/2013

서유럽을 순방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프랑스 정부와 창의적 협력을 강화해서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뒷받침하는 든든한 협력과 상생의 토대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프랑스 르 그랑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동포초청간담회에 참석해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국가들과 창조경제 협력을 통해 경제부흥의 토대를 더욱 굳게 다지고, 문화교류의 폭을 더욱 넓혀서 문화융성의 길을 닦는 것이 이번 순방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라며 이 같이 말했다. (...)

더보기


2013년 서유럽순방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