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문화행사  >  행사 관련 소식

행사 관련 소식

박 대통령, 아프리카ㆍ프랑스 협력 확대

07/06/2016

▲ 박근혜 대통령이 파리 아코르 호텔 아레나에서 2일 열린 ’K콘(K-CON) 2016 프랑스’ K팝 공연장에서 관객들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12일 간 에티오피아, 우간다, 케냐 등 아프리카 3개국 및 프랑스 국빈방문을 마치고 지난 5일 귀국했다. 안보, 경제, 개발협력, 문화 등 다방면에서 협력 강화 성과를 거둔 이번 순방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성과는 대북 공조 협력이다. 박 대통령은 아프리카 3개국을 대북 압박에 동참시켰다. 이와 (...)

더보기

케이콘, 유럽의 한국문화 팬들을 손짓하다

07/06/2016

▲ ’케이콘 2016 프랑스’ 전시장을 방문한 프랑스 한류 팬들이 한국과 한국사람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전통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한국 문화를 선보이는 전시회가 2일 파리에서 열려 현지인들에게 주목받았다. 이 전시는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케이콘 2016 프랑스(KCON France 2016)’. ‘K콘 2016 프랑스’는 K팝, 음식, 패션, 문화상품, 공예, 미디어 콘텐츠 등 다양한 한국의 문화를 직접 (...)

더보기

박 대통령, 프랑스 개선문 무명용사의 묘 헌화

03/06/2016

▲ 박근혜 대통령이 3일 파리의 프랑스 개선문에 있는 무명용사의 묘에 헌화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은 3일 파리의 프랑스 개선문에 있는 무명용사의 묘에 헌화했다. 박 대통령은 무명용사의 묘에 있는 “꺼지지 않는 불꽃” 앞에 헌화한 뒤 6.25전쟁 참전용사 등 자유와 평화를 위해 고귀한 생명을 바친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유족들을 격려했다. 박 대통령은 올해로 한-불간 외교수립 130주년이 되는 매우 뜻 깊은 해임을 강조하며, "양국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

더보기

박 대통령, 파리6대학 명예 박사 학위 수여

07/06/2016

▲ 프랑스를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3일 파리 4대학에서 열린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에서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위한 한국과 프랑스의 협력을 강조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은 3일 "한국과 프랑스 양국이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통한 새로운 시대를 함께 만들어갈 최적의 파트너”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이공계 명문대학인 파리 6대학(피에르와 마리 퀴리 대학)에서 창조경제 정책에 대한 공로로 명예 이학박사 학위를 전달 받으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인간 (...)

더보기

파리서 판소리 한마당…프랑스 관객들 ‘얼씨구’

03/06/2016

한불 수교 130주년을 맞아 2일(현지시간) 파리시립극장 부프 뒤 노르(Theatre du Bouffe du nord)에서 판소리 한마당이 신명나게 펼쳐졌다. 오는 7일까지 프랑스 내 한국의 해 특별주간을 맞아 한국의 명창 소리꾼과 유럽 아마추어 소리꾼이 함께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판소리로 500여 객석을 가득 메운 프랑스 관객과 한바탕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판소리는 한명의 소리꾼이 1인 다역을 하면서 말과 내용, 너름새 등으로 구연되는 것으로 청중의 적극적인 (...)

더보기


행사 관련 소식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