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한국소개

한국소개


생활

의류 및 패션

4계절이 뚜렷하고, 국토의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으며, 평지보다 산이 많은 자연환경 아래에서 살아온 한국인은 그 나름대로 우수하고 독창적인 의식주 문화를 발전시켰다. 한복 추운 겨울과 더운 여름을 잘 보내기 위해 한국인은 삼베, 모시, 무명, 비단 등 다양한 의복 재료를 개발하여 고유의 옷을 만들어 입었다. 겨울에는 비단 혹은 무명에 솜을 넣어 누빈 옷, 여름에는 삼베와 모시로 만든 옷이 대표적인 예이다. 차분한 분위기에 고운 선이 강조된 이런 옷들을 (...)

더보기


사회

다문화 사회로 변환

다문화 사회로 변화 단일민족 사회였던 한국에 20세기 말부터 외국인 근로자와 학생등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한국은 2014년 현재 외국인 주민은 약 157만 명, 결혼으로 이주한 인구는 24만 명, 취업인구는 85만 명이나 되는 명실상부한 다문화 사회이다. 외국인 중에는 중국 국적의 조선족이 가장 많다. 최근에는 국제 결혼으로 ‘다문화가정’이 크게 늘어나고 있으며 국제결혼으로 생긴 다문화가정은 23만 가구에 이른다. 정부는 외국인들이 활발히 사회활동을 하도록 (...)

더보기


문화 & 예술

전통 예술

조선 세종대왕 때 만들어진 음악, ’여민락(백성과 즐거움을 함께한다는 뜻)’ 의 연주 모습 국악 국악은 우리나라 고유의 음악과 무용을 통칭한다. 국악은 한민족의 역사와 유래를 같이하지만, 그 기초가 확립된 것은 15세기 초 세종대왕이 동양 최초의 유량 악보인 궁중음악을 재정비하면서부터다. 세종대왕은 악보인 정간보를 만들고, 고유 악기를 제작 · 정비토록 했으며, 손수 ‘종묘제례악’(2001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과 ‘여민락’(국민과 함께 즐긴

더보기


여행

한옥 마을

한옥마을 최근 전통 한옥에 현대적 감각을 접목한 새로운 한옥이 디자인 구성과 예술성 면에서 주거형태로 재조명되면서 전통 한옥이 모여 있는 옛 마을과 현대적 한옥을 체험할 수 있는 한옥마을이 새로운 관광코스로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그중에서 북촌한옥마을과 전주한옥마을이 대표적 한옥마을이다. 서울에 위치한 북촌한옥마을은 조선시대 상류층이 모여 살던 곳으로 중류층이 모여 살던 종로와 청계천의 윗동네라는 뜻에서 북촌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천천히 산책하듯 (...)

더보기


경제

한국 경제 - 한강의 기적

세계 속의 한국 경제-한강의 기적 대한민국 헌법은 “모든 국민의 재산권을 보장한다.”라고 명시하고 있다. 시장경제체제를 기본으로 하고, 개인과 기업의 자유로운 경제활동을 존중하며, 그로써 얻은 개인과 기업의 이득과 재산을 모두 보장한다. 현대자동차 울산 공장 수출 선적부두 및 야적장-자동차는 대한민국의 대표적 수출 품목 중 하나이다. 그러나 헌법은 자본주의적 시장경제를 무제한 보장하지 않는다. 헌법은 자본을 지나치게 남용해 타인에게 피해를 주면 이를 (...)

더보기


한국소개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