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문화행사  >  컨퍼런스

컨퍼런스

<프랑스어권 학습자들을 위한 한국문화 100선> 읽기 교재 출판기념회

01/12/2016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원장 박재범)은 오는 12월 1일 (목), <프랑스어권 학습자들을 위한 한국문화 100선 (La Culture Coréenne en 100 mots)>(출판사 다락원)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본 도서는 프랑스어권 한국어 학습자들이 100개의 테마를 통해 한국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읽기 교재로 한-불 이중언어로 구성되었다. 공동저자인 조용희, 조혜영, 한유미는 파리 한국문화원 한국어 강사로, 십여 년 동안의 교육 경험을 (...)

더보기

앙드레 모루아 « 프랑스사 » 번역가 신용석과의 만남

07/10/2016

전기작가이자 프랑스 학술원회원인 앙드레 모루아의 <프랑스사>(1947)는 국가로서의 프랑스의 시작에서부터 제 5공화국까지 격동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도서이다. 저자는 해박한 식견과 수려한 문체로 오늘날의 프랑스를 만든 다양한 역사적 사실과 주요인물들을 흥미롭게 소개하고 있다. 모두 7장으로 나누어져 있는 <프랑스사>는 기원, 중세, 르네상스, 종교개혁, 절대왕정, 프랑스 혁명 등 각 장을 통해 치열했던 프랑스 역사를 체계적으로 풀어냈다. 특히 앙드레 (...)

더보기

<서울의 초상> 출판 기념 행사

05/10/2016

안토니 뒤푸르(Anthony Dufour)와 번역가 송민지의 공동 저서 <서울의 초상> 출판기념회가 10월5일(수) 개최된다. 지난 4월 히카리 출판사에서 발간된 은 기자로서 10년동안 한국에 거주했던 안토니 뒤푸르와 번역가 송민지가 한국태생, 혹은 한국으로 귀화한 12명과의 인터뷰를 통해 서울의 다양한 얼굴을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12명 중에는 한국 프랑스 TV스타 이다도시, 한국에서 연예인으로 데뷔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파비앙 윤, (...)

더보기

차세대 거문고 명인 허윤정 초청 컨퍼런스 <거문고, 과거에서 현재로>

22/09/2016

‘그녀의 거문고 소리는 모성애를 품는다. 묵묵히 모든 것을 포옹하는 울림. 남성 연주자에게서 느끼기 힘든 그 결을 발견하는 순간 거문고의 매력은 무한대로 늘어난다. 음악 역시 그런 태도로 다양함을 아우른다.’ – 중앙일보 오는 9월 22일(목),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원장 박재범)에서 거문고 명인 허윤정의 초청 컨퍼런스 <거문고, 과거에서 현재로>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 전통악기, 거문고의 전통적인 모습과 선율부터 현재 선보여지고 있는 모던 거문고 (...)

더보기

영국 최고 권위, 맨부커 문학상 2016년 수상자, 한국 소설가 한강(Han Kang), 영국의 번역가 데보라 스미스(Deborah Smith)와의 만남.

19/09/2016

파리 7구에 위치한 The american university와 대학 내 작가·번역가 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문학의 밤 행사에는 소설 <채식주의자>로 세계 3대 문학상인 2016 맨부커 국제상을 수상한 한국 소설가 한강 작가와 그의 번역가 드보라 스미스씨(Deborah Smith)가 초대되었다. 서울예대 문예창작과 교수로 재직중인 한강 작가는 연세대 국문과 졸업 이후 1994년 서울신문 신춘문예에 단편 ‘붉은 닻’이 선정되면서 등단, 2005년에는 소설 (...)

더보기


컨퍼런스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