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문화행사  >  전시  > 현대미술 트리에날레 < Intense Proximite >

현대미술 트리에날레 < Intense Proximite >

2012년 4월 20일부터 2012년 8월 26일까지

Toute la journée

Palais de Tokyo

13 avenue du President Wilson
75016 Paris



프랑스 문화부와 국립조형예술센터(CNAP)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현대미술 트리에날레가 오는 4월 20일부터 4개월간 열린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현대 미술 트리에날레는 기존에 전시가 이루어졌던 그랑빨레에서 벗어나 빨레드 도쿄, 현대미술 갤러리 등 더 현대적이고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된다.

빨레드 도쿄 재개관을 기념하는 첫번째 대형전시가 될 이번 트리에날레는 프랑스 문화부가 선정한 세계적인 전시기획자 Okwui Enwezor 수석 큐레이터를 필두로 오랜 시간에 걸쳐 준비 되었다. Okwui Enwezor 큐레이터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들을 수 차례 기획한 바 있으며, 특히 2008년 제 7회 광주비엔날레의 예술감독을 맡아 한국 미술계와 연을 맺었다.

‘’Intense Proximite’’전은 인간의 모든 활동을 자극하는 ‘마찰’과 ‘이질적인 긴장’에 초점을 맞추며 오늘날 삶을 살아가는 모든 이의 출신 국적, 지적 교육, 인생 경로 등에 대한 개인의 자세와 위치에 대한 내용을 세계에서 모인 작가들의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통해 소개한다.

이번 트리에날레에는 현재 국내, 국외 미술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젊은 예술인 이민욱, 이슬기, 이지요 등 세 명이 초청되어 프랑스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Palais de Tokyo
13 avenue du President Wilson
75016 Paris




전시

07/12/2016 - 04/01/2017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