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문화행사  >  콘서트 / 공연  > 한국 전통 무용 공연

한국 전통 무용 공연

2014년 2월 19일

19h00 - 21h00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2 avenue d’Iéna
75116 Paris



2014년 2월 19일(수) 19시 문화원

한국 전통무용 공연을 한눈에
살풀이, 춘앵전, 한량무, 승무, 설장고 등 화려한 전통문화의 세계를 맛보세요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원장 이종수)은 오는 2월 19일(수) 한국 전통무용공연을 개최한다.

화랭 협회가 기획한 본 공연은 한국 유수대학 무용과 교수들과 중요 무형문화재, 한국전통문화연구원, 한국문화 중요전수자 등 13명을 초청, 격식 있는 한국전통문화를 소개하고자 기획되었다.

한국-헝가리 외교수립 25주년을 맞이하여 헝가리에서 개최되는 ‘한국문화의 밤’의 연계행사인 본 공연은 일전에 파리 문화원에서 소개된 바 있는 살풀이, 승무 외에도 춘앵전, 한량무, 설장고, 여령무 등 해외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는 프로그램을 자랑한다. 특히 전통문화와 현시대의 문화의 교류에 중점을 두고 있는 본 공연의 첫 무대는 ‘저대와 피아노를 위한 소곡 제1번’로 꾸밀 예정인데, 이 곡은 은 캐나다 작곡가 Alxel Tenner의 곡으로써 우리나라 개량악기인 저대와 서양의 피아노의 만남을 깊은 강을 흐르는 물과 같이 유려하게 풀어낸다.

본 공연은 현 시대와의 대화를 끊임없이 시도하고, 나아가 우리 문화의 새로운 흐름을 발견할 수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화랭은 1997년 창단 이후 일본, 미국, 프랑스, 대만, 싱가폴, 중국 등에서 100여 회의 해외 공연과 ‘하이 서울 페스티벌’, ‘부천 판타스틱 영화제 개막식’ 등 수 많은 국내공연을 진행한 바 있다. 항상 새로운 무대를 선보이고자 하는 본 협회는 전통예술을 소개하면서, 동시에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문화를 만나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첨부파일 내려받기 : SpectacledeDansesTraditionnellesCoreennes-2.pdf (274.6 kb)



콘서트 / 공연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