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문화행사  >  컨퍼런스  > 한국 문화 강연회 - 화가 "한묵"의 예술세계

한국 문화 강연회 - 화가 "한묵"의 예술세계

2013년 4월 10일

18h30 - 20h00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2 avenue d’Iéna
75116 Paris



2013년 4월 10일(수) 18시 30분 문화원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원장 이종수)는 오는 3월 13일부터 7주에 걸쳐 "한국문화 강연회 시리즈"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 시리즈는 전통문화에서 현대문화까지의 다양한 한국문화의 면모를 다룰 예정이며, 오늘날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문화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화가 "한묵"의 예술세계 : 파트리스 드라 페리에르, Univers des Arts 에디터

한묵 화백은 모든 새로운 것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하는 예술인인 동시에 인간적으로 거만함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온화한 성품에 특유의 위트를 소유한 작가로 알려져 있다.

이번 강연회를 진행 할 드라 페리에 미술비평가는 ‘ 한묵 화백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재불작가이지만, 그의 깊은 예술세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며, ‘그가 화폭에 담은 4차원적인 우주공간감은 인간 존재에 대한 고찰을 가능케 하는 기하학적인 모티브들과 그 움직임에서 나온다’고 얘기한다.

한묵 화백 탄생 100주년 기념으로 개최되는 본 강연회는 이러한 추상적인 생각의 본질을 담아 표현하는, 아직까지 완전히 풀리지 않은 신비한 한묵 화백만의 깊은 예술 세계를 다양한 시각을 통하여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이다.




컨퍼런스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