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문화행사  >  컨퍼런스  > 한국 문화 강연회 - 한국 수공예의 위상

한국 문화 강연회 - 한국 수공예의 위상

2013년 4월 17일

18h30 - 20h00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2 avenue d’Iéna
75116 Paris



2013년 4월 17일(수) 18시 30분 문화원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원장 이종수)는 오는 3월 13일부터 7주에 걸쳐 "한국문화 강연회 시리즈"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 시리즈는 전통문화에서 현대문화까지의 다양한 한국문화의 면모를 다룰 예정이며, 오늘날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문화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 수공예의 위상 : 안강은, 디자인컨설턴트/수공예가

오랜 시간 동안 한국 수공예는 한국문화 유산을 대표하며 보석, 도자기, 매듭, 자개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해왔으며, 한국 공예만의 독자적인 아름다움으로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우리 민족의 고유한 생활양식을 그대로 담고 있는 한국 특유의 전통 공예품들은 최근 한국 산업과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였고, 이에 따른 여러 기술업체들과 예술계의 공동 프로젝트들은 오늘날 한국 경제의 큰 움직임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이번 강연은 끊임 없이 성장하고 있는 한국 수공예의 발전과정과 독자적 공예 시장구축에 필요한 행정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한 질문으로 시작하여 현재 한국사회에서 보여지는 전통 수공예의 위상과 전통 공예와 현대 공예 사이의 관계, 그리고 오늘날 한국 현대 전통 수공예의 특징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컨퍼런스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