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요리교실

10 월 7일 L’Appartelier

80, rue des Tournelles
75003 Paris

10월 7, 14, 21, 28일 토요일 오후 5시에서 8시

한식요리 전문가 유승희, 백성희가 진행하는 이번 요리강좌는, 프랑스인들이 밥짓기부터 한상차림까지 이론과 실재를 통해 한국음식의 맛과 멋을 체험하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10월 7일 오후 5시
한식의 기초 : 3첩 반상 차려 보기
한식은 기본적으로 밥, 국 그리고 다양한 반찬으로 구성되어 한 상 위에 차려진다. 짧은 시연 후, 참가자들이 세 가지 반찬을 만들어 직접 한끼 밥상을 차려보게 된다.

10월 14일 오후 5시
대표 한국 요리 : 불고기, 비빔밥, 해물파전
대표 한식으로 널리 알려진 불고기는 얇게 저민 소고기를 양념에 절여 굽는 음식이다. 최근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비빔밥은 다양한 채소와 밥, 소고기를 고추장에 비벼먹는 음식으로, ‘다양한 재료의 어우러짐’이라는 한식의 특징을 가장 잘 보여주는 대표 요리이기도 하다. 끝으로 해물파전은, 파와 해물을 반죽과 섞어 기름에 넓게 펴서 구워 내는 음식으로, 파의 은은한 단맛과 해물이 어우러진 부산의 명물이다.

10월 21일 오후 5시
한식의 발효 문화 : 김치
발효는 냉장고가 없던 시절, 음식과 재료를 오래 보존하기 위해 사용한 조리법으로, 한식의 가장 특징적인 방식 중 하나이다. 김치는 그 맛은 물론 소화 기능 촉진과 항암효과가 입증된 대표적인 한식이라고 할 수 있다. 한식은 또한 다양한 발효 양념을 사용하는데, 간장, 된장, 고추장 그리고 젓갈 등이 대표적이다. 이번 수업에서는 다양한 ‘장’을 맛보고, 배추김치, 깍두기, 오이소박이 총 세 가지 종류의 김치를 직접 담그는 시간이 될 것이다.

10월 28일 오후 5시
강원도의 건강 음식
2018 평창올림픽의 개최지이기도 한 강원도의 음식은 색의 조화와 균형 잡힌 영양으로 유명하다. 바다를 접한 산악지형의 강원도는 그 특성상 쌀이 귀해 예부터 감자, 옥수수, 메밀, 해산물을 주재료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수업에서는 대표적인 강원도 음식인 배추만두와 막국수를 배워본다.


⊹ 수업등록은 9월 10일부터 한국문화원 (01 47 20 83 86) 으로 전화 등록 필수.
⊹ 수업은 무료로 진행되며 수업 당 15유로 상당의 재료비 소요.

les derniers programmes

affiche tout program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