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문화행사  >  기타 행사  > 한국문화 대학축제 « 한국을 향한 시선 »

한국문화 대학축제 « 한국을 향한 시선 »

2015년 11월 2일부터 2015년 11월 6일까지

Toute la journée

Université Paris-Dauphine

Place du Maréchal de Lattre de Tassigny
75016 Paris


2015년 11월 2일부터 2015년 11월 6일까지

Toute la journée

INALCO

65 rue des Grands Moulins
75013 Paris



2015년 11월 2일부터 6일까지 파리 도핀 대학교, 동양언어문화대학교

주프랑스 한국문화원과 국립파리도핀대학교, 이날코 (국립동양언어문화대학교)가 공동 주최하는 제 4회 한국문화 대학축제 ‘Regards sur la Corée’가 오는 11월 2일부터 개최된다. 본 행사는 프랑스 대학생들에게 한국 전통문화와 현대문화의 다양한 면들을 동시에 접할 수 있는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 되었으며, 봉주르 코레 등 프랑스 내 한국문화 관련 단체들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다.

11월 3일 (화) – 6일 (금), 11시-20시/ 파리도핀대학교, 이날코

  • 김혜련, 칼 존스 전시

올해에는 축제 기간 전체에 걸쳐서 두 개의 전시가 파리 도핀대학교와 이날코에서 개최된다. 우선 파리 도핀 대학교에서는, 김혜련 작가가 꽃을 주제로 선보이는 한지 회화와 병풍 작품이 소개된다. 김혜련은 지극히 동양적인 서양화를 그리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번 전시를 통해 동서양의 양식을 자연스럽게 융합하여 독창적인 현대미술 작품으로 재 탄생시킨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개막식 11월 2일, 19시30분, 파리도핀대학교)

이날코에서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 포토그래퍼 칼 존스(Carl Jones)의 서울스트리트패션 사진전, ‘Sol Sol Street’이 소개된다. 3년 전부터 서울에 머무르며, 도시 특유의 분위기를 렌즈에 고스란히 담아내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패션에 큰 관심을 가지며 모델 활동도 병행하고 있는 칼 존스는 이번 전시를 통해 서울에서 만난 감각적인 패션 피플들의 모습을 소개한다.

11월 3일 (화), 19시/ 이날코 Auditorium

  • 소설가 최제훈, 김경욱과의 만남
    축제의 둘째 날인 11월 3일 (화)에는 이날코에서 소설가 최제훈, 김경욱과의 만남이 자리할 예정이다. 최제훈 작가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와 서울 예술대학 문예창작과를 졸업하였으며, 2007년 단편소설 ’퀴르발 남작의 성’으로 등단, ’일곱개의 고양이 눈’(2011), ’나비잠’(2013) 등을 발표 하였다. 프랑스에서는 작년 피키에 출판사를 통해 ’일곱개의 고양이 눈 (Sept yeux de chat)’로 처음 소개 되었으며, 올 해 ’퀴르발 남작의 성(Le Château du baron de Quirval )이 데크레센조(Descrescenzo editeurs) 에서 출판 되었다.

김경욱 작가는 서울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하고 동대 국문과 박사 과정을 수료하였다. 1993년 「작가세계」 신인상에 중편소설 「아웃사이더」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다. 이후 ’바그다드 카페에는 커피가 없다’(1996), ’황금사과’(2002), ’장국영이 죽었다고?’(2005), ’동화처럼’(2010)등 소설을 발표하였으며 한국일보상, 현대문학상, 동인 문학상 등을 수상하였다. 프랑스에는 올해 데크레센조 출판사를 통해 ’동화처럼(Comme dans un conte)’을 발표하였다.

최제훈 작가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와 서울 예술대학 문예창작과를 졸업하였으며, 2007년 단편소설 ’퀴르발 남작의 성’으로 등단, ’일곱 개의 고양이 눈’(2011), ’나비잠’(2013) 등을 발표 하였다. 프랑스에서는 작년 피키에 출판사를 통해 ’일곱개의 고양이 눈 (Sept yeux de chat)’로 처음 소개 되었으며, 올 해 ’퀴르발 남작의 성(Le Château du baron de Quirval )이 데크레센조(Descrescenzo editeurs) 에서 출판 되었다.

김경욱 작가는 서울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하고 동대 국문과 박사 과정을 수료하였다. 1993년 「작가세계」 신인상에 중편소설 「아웃사이더」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다. 이후 ’바그다드 카페에는 커피가 없다’(1996), ’황금사과’(2002), ’장국영이 죽었다고?’(2005), ’동화처럼’(2010)등 소설을 발표하였으며 한국일보상, 현대문학상, 동인 문학상 등을 수상하였다. 프랑스에는 올해 데크레센조 출판사를 통해 ’동화처럼(Comme dans un conte)’을 발표하였다.

11월 5일 (목), 18시, 20시/ 파리도핀대학교 Amphi 3

  • 한국 영화 상영

한국영화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은 대표작들을 소개할 이번 영화상영 프로그램에서는 2015년 한-불 상호교류의 해를 맞이하여 개최되는 다양한 전통행사 (기메 박물관의 ‘Tigre de Papier’전시, 세계문화의 집 ‘상상축제’일환으로 소개되는 ‘산조와 시나위’공연 )등에 발맞추어 조선시대의 모습을 그려낸 두 작품, <스캔들 – 조선 남녀 상열지사>과 <왕의 남자>가 소개된다.

18시 스캔들 - 조선 남녀 상열지사
로맨스/멜로, 시대극, 드라마 | 한국 | 120 분 | 개봉 2003
감독 : 이재용 / 출연 : 배용준 (조원 역), 이미숙 (조씨 부인 역), 전도연 (숙 부인 역), 조현재 (권인호 역)

20시 왕의 남자
시대극, 드라마 | 한국 | 119 분 | 개봉 2005
감독 : 이준익 / 출연 : 감우성 (장생 역), 정진영 (연산군 역), 강성연 (장녹수 역), 이준기 (공길 역)

11월 6일 (금), 20시 / 파리도핀대학교 Amphi 8

  • 애니메이션 크루 – 스트리트 댄스 공연
    2013년 프랑스 공중파 채널 TF1의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인 « The Best, le meilleur artiste »에 참가해 프랑스인들을 매료시킨 실력파 5인조 댄스 그룹 ‘애니메이션 크루’의 공연이 개최된다. 이번 공연에서는 프랑스 스트리트 댄스 그룹인 ’유나이티 무브먼트 크루(Unity Movement Crew)’와 함께 역동적인 사운드를 바탕으로 화려한 퍼포먼스가 가득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나이티 무브먼트 크루’는 TMC 방송의 Got To Dance 를 통해 올 해 데뷔한 신생 그룹으로 힙합, 브레이크댄스, K-Pop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춤을 소개해 왔다.

11월 8일 (일), 20시/ Point Ephemere 공연장 (11구)

  • HONGDAE NIGHT - 단편선과 선원들/Wall of Death /Grace Kim 공연

한국 인디계의 이단아 ‘단편선과 선원들’이 프랑스에서 최초 소개된다. 한국 인디음악의 메카 상상마당과 록, 펑크, 엘렉트로 음악의 중심지인 Point Ephémère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이번 공연은 한국 인디음악과 프랑스 언더그라운드 음악이 조우하는 특별한 자리이다. 포크락 그룹 ‘단편선과 선원들’과 사이키텔릭 록 그룹 ‘Wall of Death’의 공동 콘서트, 그리고 지난 9월 테크노파라드에 참가했던 DJ Grace Kim의 DJ set이 프랑스 청중을 찾으며, 이를 통해 한국의 다양한 음악 신을 알릴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파일 내려받기 : regards_sur_la_coree_2015.pdf (6.6 Mb)

첨부파일 내려받기 : rencontre_litteraire.pdf (659.1 kb)

첨부파일 내려받기 : street_dance.pdf (938.8 kb)

첨부파일 내려받기 : hongdae_night.pdf (790.1 kb)




기타 행사

31/10/2016 - 26/11/2016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