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대통령 정상외교  >  2016년 아프리카·프랑스 순방  > ‘프랑스 내 한국의 해 특별주간‘ 6월 개최

‘프랑스 내 한국의 해 특별주간‘ 6월 개최


프랑스에서 한국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프랑스 내 한국의 해 특별주간(K-Culture Week)’이 6월 1일 개최된다.

한국과 프랑스가 수교 130주년을 맞아 2015-2016년을 ‘한ㆍ불 상호 교류의 해’로 정하고 ‘프랑스 내 한국의 해(2015년 9월 2016년 8월)’와 ‘한국 내 프랑스의 해(2016년 1월 2016년 12월)’를 각각 지정해 양국간 문화예술 교류를 활성화하고 있다. ‘프랑스 내 한국의 해’는 지난해 9월 파리에서 개막했다.


▲ 한ㆍ불 수교 130주년 기념 ‘2015-2016 한-불 상호 교류의 해’의 일환으로 한국과 프랑스에서 각각 ’한국 내 프랑스의 해’와 ’프랑스 내 한국의 해 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은 지난 3월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국 내 프랑스의 해’ 개막주간 행사 모습.

‘프랑스 내 한국의 해 특별주간(K-Culture Week)’은 6월 1일 예정된 박근혜 대통령의 프랑스 국빈 방문과 ‘한ㆍ불 수교 130주년 기념일(6월 4일)’을 기념하기 위해 6월 1일부터 7일까지 개최된다. 이 기간 동안 공연·전시·시각·학술 등 한국의 다양한 문화예술을 파리, 낭트, 니스 등 프랑스 전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일주일간 열리는 다양한 행사 가운데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행사는 다름아닌 ‘케이콘 2016 프랑스’다. 오는 6월 2일 파리 아코르호텔 아레나(Accor Hotels Arena)에서 열리게 되는 이 행사는 케이팝(K-Pop)을 넘어 다양한 한국의 문화를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케이스타일(K-Style)’ ‘케이푸드(K-Food)’, ‘케이콘텐트(K-Content)’ 등의 주제로 기획됐다. 유럽에서는 처음인 이번 무대에는 방탄소년단, 에프엑스, 샤이니, 블락비 등 유럽의 케이팝 팬들이 만나기를 고대했던 그룹들이 대거 참석한다.

이날 파리 부프뒤 노르(Théâtre des Bouffes)극장에서는 판소리 갈라쇼가 관객과의 만남을 갖고 낭트(Nante) 시에는 한국의 전통과 현대 예술을 소개하는 ’한국의 봄(Printemps Coréen)’ 행사가 1일부터 5일까지 이어진다. 한국 고전문학에 관심 있다면 파리 소르본 대학을 가보는 것도 좋다. 이곳에서는 3일 ‘구운몽’, 연암 박지원의 소설집 등을 소개하는 한국 고전 심포지엄이 열린다.

전통부터 현대미술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전시도 열린다.
상트르 주(Centre)의 샹보르 성(Château de Chambord)에서는 배병우 사진작가와 샹보르 성이 협업한 ‘배병우 샹보르 사진전: 숲 속으로’가 6월 12일까지 열린다. 니스(Nice)의 아시아예술박물관, 파리의 왕궁정원에서는 각각 한국 전통 목조각 꼭두와 한국 현대미술작가들의 조각작품 전시가 각각 11월 7일과 6월 12일까지 계속된다. 파리 그랑팔레에서는 청자구룡형주자(靑磁龜龍形注子, 12세기) 등 도자유물 3백 여점이 소개되는 한국도자명품전이 6월 20일까지 열린다.

한식에 관심 많은 이들을 위한 특별 행사도 있다.
파리 일대의 한국 식당에서는 28일부터 6월 6일까지 ‘K-레스토랑 위크(K-restaurant week)’가 열린다. 이 기간에는 한식을 주제로 한 퀴즈, 한식 사진 SNS인증 이벤트 등이 열리며 음식 할인행사, 메뉴 시식권, 할인권 등이 제공된다.


윤소정 코리아넷 기자
사진 전한 코리아넷 기자, CJ E&M
arete@korea.kr


▲ ‘케이콘 2016 프랑스’가 6월 2일 파리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에는 방탄소년단, 에프엑스, 샤이니,블락비 등이 출연한다. 사진은 지난 3월 아랍에미레이트에서 열린 ‘케이콘 2016 아부다비’ 공연.


※ 출처 : http://www.kocis.go.kr/koreanet/view.do?seq=5758&page=1&pageSize=10&photoPageSize=6&totalCount=0&searchType=null&searchText=



2016년 아프리카·프랑스 순방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