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  보도자료  > 주불한국문화원 08/09년 « 주목할 만한 작가전 »

주불한국문화원 08/09년 « 주목할 만한 작가전 »


골드라인여행사 후원
아르장틴리, 다프네 르 난 세르장으로 선정

2006년부터 매년 문화원 유망작가 전시를 후원하고 있는 재불한인업체 골드라인여행사 (대표 윤재명)가 올해에는 아르장틴리와 다프네 르 난 세르장 등 2명의 작가를 후원한다.

아르장틴리(Argentinelee, 한국명 이은주)는 비디오,사진 작가로 프랑스 아티스트들과 함께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파리 8대학에서 강의와 전시 기획자로서도 많은 활약을 하고 있다. 아르장틴리의 전시는 오는 9월17일부터 10월15일까지 문화원에서 열리며 파리 철야축제(La Nuit Blanche)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다프네 르 난 세르장(Daphne Le Nan Sergent) 또한 비디오,사진작가로 다양한 개인전과 그룹전을 가진 바 있으며 국제적인 전시회를 기획하는 등 현지 미술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한국 출신 아티스트이다. 내년 3월 문화원의 « 주목할 만한 작가전 »의 일환으로 개인전을 열 예정이다.

프랑스에서 활동하는 한국의 젊은 아티스트들에게 올해로 3회째 작품활동 지원비와 파리서울 왕복항공권을 후원하고 있는 골드라인여행사는 한인 예술가 지원의 좋은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골드라인의 지원금 수여식은 두 작가의 문화원 전시 개막행사일에 맞춰 열릴 예정이다.



보도자료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