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문화행사  >  기타 행사  > 제41회 앙굴렘 국제 만화 페스티벌 ’지지 않는 꽃’

제41회 앙굴렘 국제 만화 페스티벌 ’지지 않는 꽃’

2014년 1월 30일부터 2014년 2월 2일까지

Toute la journée

앙굴렘 전역

71 rue Hergé
16000 Angoulême



2014년 1월 30일(목)부터 2월 2일(일)까지 앙굴렘 전역

한국 만화 영상 진흥원(KOMACON)이 주최하고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이 지원하는 위안부 헌정 전시회 ‘지지 않는 꽃(Les fleurs qui ne se fanent pas) ‘이 앙굴렘 국제 만화 페스티벌에서 소개된다.

위안부는 제 2차 세계 대전 동안 일본 군인들에게 성노예로 고통 받아온 한국여성들을 완곡하게 이르는 표현이다. 본 행사 ‘지지 않는 꽃’은 이 여인들의 비극적인 역사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깨닫고 그 아픔을 통감하게 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이번 전시회에 소개되는 작품들은 이러한 비극적인 사건이 낳은 사회적/인류적 문제들을 만화의 형식을 통해 생생하게 그릴 예정이다.

‘지지 않는 꽃 ‘ 전시회는 과거, 현재, 미래라는 세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먼저 ‘ 과거‘에는 성노예 생활을 강요당했던 여인들의 이야기와 그에 따른 사회적 격리를 다룬 작품들이 선별되었다. 이러한 과거를 토대로 이 시대의 역사적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사람들과 그들의 노력하는 현장을 ‘현재’에서 소개한다. 세번째로 ‘미래’ 섹션에서는 앞을 향해 담담히 나아가되, 어둡고 고통스러운 과거의 일을 확실하게 매듭짓고자 하는 한국인들의 바람과 의지를 담은 작품들을 전시한다.

이현세, 박재동, 오세영, 강도하 등 한국의 대표적인 만화가들이 참여할 본 전시회에서는, 특히 정기영, 김광성 작가의 열여섯 살 위안부 소녀의 지옥과 같은 경험담을 담은 작품이 소개될 예정이어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랑스 발간 예정)

이 외에도 올해 앙굴렘 축제에서는 만화전시 뿐 아니라 스케치 퍼포먼스부터 초청 작가 사인회, 한국 애니메이션과 제작 다큐멘터리 상영, 전통 음악 공연 등 한국 만화가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들을 만날 수 있다.

프로그램: www.bdangouleme.com 혹은 05 45 97 86 50
입장안내 : 08 92 68 36 22




기타 행사

31/10/2016 - 26/11/2016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