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아트 페어 « 아시아 나우 »

아시아 아트 페어 « 아시아 나우 »

10 월 18일 파리 아시안 아트 페어 - 아시아 나우

9 Avenue Hoche
75008 Paris

2017년 10월 18일(수)부터 10월 22일(일)까지

2015년 제 1회가 개최된 아시아 아트 페어 ‘아시아 나우’는 유럽에 아시아 현대 미술을 알리는 중요 페스티벌이자 최초의 ’아트 페어 부티크 (boutique art fair)’이다.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미술 시장과 실력이 증명된 아시아계 아티스트를 유럽 예술계에 소개하는 발판이 될 이번 제 3회 ’아시아 나우’에는 30여 개의 갤러리와 많은 아티스트들이 초청될 예정이며, 특히 한국을 주빈국으로 지정, 코리안 플랫폼(KOREAN PLATFORM)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의 다양한 현대 미술 씬과 담론을 소개할 계획이다.

김조안 큐레이터와 부산 비엔날레 기획팀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CHOI&LAGER, Gallery Su, The Columns Gallery, Gallery SoSo, Galerie Maria Lund 등의 참여와 다수의 강연, 비디오 및 퍼포먼스가 준비되어 있다.

김조안 큐레이터는 아시아 나우가 유럽의 대중들이 한국작가들의 작업세계와 방식뿐 만이 아니라 사회문화적 부분까지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2018년 부산 비엔날레와 연계된 이번 행사에는 지난 2016년 부산에서 소개된 “또 다른 아방가르드 중국-일본-한국” 프로젝트의 두번째 장 또한 다뤄질 예정이다. 중국, 일본, 한국인을 포함한 5명의 큐레이터가 공동 기획하여 아방가르드 참여예술을 세 동아시아 국가의 1960-1980년 시대적 상황에 빗대어 다룬 본 프로젝트를 통해 총 65명의 아티스트들과 148개의 작품들이 소개되었고, 중국, 일본, 한국의 역사적, 문화적 학술자료들이 다루어진 바 있다.

현재 프로그램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