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문화행사  >  전시  > 수림문화재단 해외특별전시 "휴먼무브먼트"

수림문화재단 해외특별전시 "휴먼무브먼트"

2013년 6월 26일부터 2013년 7월 7일까지

Toute la journée

Galerie 89

89 avenue Daumesnil
75012 Paris



2013년 6월 26일(수)부터 7월 7일(일)까지 Galerie 89

전시개막식 : 6월 27일 목요일 19시부터

스포츠의 정신과 휴먼무브먼트의 아름다움을 예술로 승화시킨 한국작가들이 프랑스 파리로 나선다! 2009년 재단 설립이래로 다양한 분야의 국내 예술가와 작가들의 해외 진출 지원에 심혈을 기울여 온 수림문화재단에서 오는 6월 26일 해외 특별기획전시인 "휴먼무브먼트"전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단순히 한국적인 것 또는 전통적인 것이라는 도식에서 탈피하여, 현대적인 흐름을 독특한 표현 기법으로 예술로 승화시킨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작가들의 성과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한국-프랑스 양국 간의 작가들에게 서로의 예술 세계에 대한 소통과 교류와 소통의 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작가는 국내에서 활동하는 작가 8명, 국외에서 활동하는 작가 5명선정하였는데, 국내참여작가는 김보미, 광33,사키루,손지훈, 원춘호, 이정민, 주키, 이성식작가가 초청되었으며, 국외 활동작가로는 Doam, 김성국,홍일화, 한흥수작가 등으로 사진,회화, 일러스트, 조형 등 다양한 예술분야의 작가들이 선정되어 많은 기대를 불러모으고 있다.

전세계 누구나 언어와 문화를 뛰어넘어 쉽게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주제가 바로 ‘스포츠-인간의 움직임’이라는것을 보여주고자 프랑스-파리로 떠나는 한국작가들의 행보는 올해 6월 26일부터 7월 7일까지 파리의 Gallerie 89에서 개최되며, 이 곳은 갤러리가 모여있는 파리의 명소로 갤러리 관계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전시개요

전세계 누구나 언어와 문화를 뛰어넘어 쉽게 열광하고 즐길 수 있는 주제가 바로 ’스포츠’이다. 그리고 그것에 대한 연구와 표현은 곧 인간의 ’무브먼트’로 연결지어지며, 그것은 많은 대중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생활 속 움직임, 레저, 운동과 같은 여러 가지 주제를 통해 재해석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동안 스포츠아트 분야를 쉽게 정의 내리지 못하고, 발굴되지 못하던 장르를 새롭게 정의 내리고 작가들을 그룹화 하여, 작품을 다양한 시각에서 볼 수 있을 것이며, "휴먼무브먼아트"를 해외시장에 알리고 예술장르의 개척과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라 말할 수 있다. 또한 이번전시는 "휴먼무브먼트"라는 같은 주제로 한국에 있는 작가와 프랑스 현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랑스, 또는 현지 한국작가들을 한 곳으로합한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전시

07/12/2016 - 04/01/2017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