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  보도자료  > 세계문화의집에서 열리는 한국 전통•현대음악 콘서트

세계문화의집에서 열리는 한국 전통•현대음악 콘서트


<21세기 한국음악프로젝트>

세계 문화의 집 초청, 한국 국악 방송국이 기획한 <21세기 한국음악 프로젝트 : 한국의 전통•현대음악 콘서트>가 오는 26일과 27일, 양일에 걸쳐 파리 6구에 위치한 세계 문화의 집에서 열린다. 주 프랑스 한국문화원(원장 최준호)이 공동 주관하는 이 콘서트는 국악계에서 내노라 하는 연륜 있는 프로 연주자들과, 한국음악 창작 콘테스트인 <21세기 한국음악 프로젝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수상자들로, 한국의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현대적인 감수성을 살린 새로운 곡을 창작하는 재능 있는 젊은 국악인들의 공연으로 구성된다.

2007년부터 시작된 <21세기 한국음악 프로젝트>는 작품성과 연주력, 예술적 완성도 및 기존 작품과 구별되는 독창성을 선정기준으로 재능 있는 작곡자와 연주자들을 발굴하는데 의를 두고 있으며, 대상인 ‘21C 한국음악상’을 비롯하여 ‘월드뮤직상’, ‘21C 아리랑상’, ‘실험정신상’ 등을 수여함으로써 순위경쟁보다는 다양한 한국음악이 나아갈 방향모색을 중요시한다.

전체 1부와 2부로 나누어지는 이번 공연은 우선 깊이 있는 음악성과 섬세한 연주로 널리 알려진 솔리스트 이지영(가야금), 강권순(정가), 김정승(대금), 김웅식(전통타악)의 각기 다른 개성이 융합한 연주로 심오한 우주론과 자연 친화사상을 담고 있는 풍류음악, 한국인의 서정이 배어 있는 기악독주곡 산조 등이 연주된다. 2부에서는 지난 2007년 첫 대회에서 ‘아리랑상’을 수상한 7인조 남성그룹 ‘불세출’과 2009년 ‘실험정신상’을 수상한 ‘숨’이 산조, 시나위 등과 같은 한국 민속음악에 기반은 두고 새롭게 창작된 현대음악을 소개한다.

한국 음악의 전통성과 현대성의 만남이 될 이번 공연은, 역량 있고 뛰어난 한국 음악가들과 역동적인 선율을 소개는 자리인 동시에, 재능 있는 젊은 음악가들이 보여주는 새로운 한국음악의 아름다움을 적극적으로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일시 : 2009년 10월 26일(월), 27일(화), 오후 8시
★ 장소 : 세계문화의집 (Maison des Cultures du Monde)
101, boulevard Raspail 75006 Paris
★ 예매 및 자세한 정보 : 01 4544 7230 / www.mcm.asso.fr
★ 공연가 : 10유로

ㅁ 국악방송
국악방송은 2001년 3월 한국음악 전문 라디오 채널로 설립되어 수도권과 전북 남원 일원 및 전남 서남해안을 대상으로 방송하고 있는 공영방송이다. 국악방송은 전 세계에 우리문화와 우리음악을 알리기 위해 인터넷방송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공개방송과 공연으로 한국문화 전문 미디어로 그 역할을 다해나가고 있다.
www.gugakfm.com

ㅁ 21C 한국음악 프로젝트
21C 한국음악 프로젝트는 우리음악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시금석으로 꿈과 상상력으로 21C 문화와 감성의 시대를 이끌어갈 젊은이들이 펼치는 꿈의 무대이다. 지난 2007년 첫 대회를 개최한 이후 해를 거듭할수록 국악계의 참신한 인재를 발굴하는 스타의 등용문이자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통해 한국음악의 세계화에 기여하는 장이 되고 있다.
www.kmp21.kr



보도자료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