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문화행사  >  콘서트 / 공연  > 선우정아 콘서트

선우정아 콘서트

2015년 10월 7일

19h00 - 21h00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2 avenue d’Iéna
75116 Paris



2015년 10월 7일 19시 문화원

현재 한국 대중음악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여성 아티스트, 선우정아의 콘서트가 10월 7일(수) 문화원에서 개최된다. 싱어송라이터인 선우정아는 재즈, 팝, R&B, 힙합, 일렉트로닉 등 장르의 구애 없이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2006년 첫 정규앨범 ‘Masstige’로 데뷔한 선우정아는 이후 다수 음악축제에 초대받아 솔로 혹은 밴드로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앨범 활동 이외에도 토이, 에피톤 프로젝트, 아이유, 서인영, 2NE1, GD&TOP, 이하이 등 한국 주요 대중음악 가수들의 앨범에 작사가, 작곡가, 편곡자, 객원보컬, 프로듀서로 참여하였으며, 몇 편의 영화음와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의 음악작업에 참여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동한 바 있다.

10대 때부터 록 밴드, 댄스 등 자기를 표현하는 법을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하다가 음악에 대한 생각이 확실해지면서 직접 밴드부를 만들고, 컴퓨터 음악을 독학하여 곡을 만들기 시작했다는 선우정아는 ’트렌티한 음악부터 전위적인 음악까지 다 좋다’ 며 ’확실했던 것은 어떤 스타일을 하더라도 좋은 음악을 만들고 싶었다는 것’이라 말한다. (-텐아시아 인터뷰 중)

2013년 발표한 그녀의 두 번째 정규앨범인 ‘It’s Okay, Dear’로 2014년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음악인’상과 ‘최우수 팝 음반’부문을 수상하여 2관왕의 영예를 안기도 하였다.

이번 파리 콘서트에서는 선우정아를 중심으로 한 3인 밴드와 특별 게스트로 초청된 NEEDLE&GEM이 새로운 흐름의 한국 대중음악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콘서트 / 공연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