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문화행사  >  콘서트 / 공연  > « 선라이징 » 콘서트 - 박종호 클래식 기타 리사이틀

« 선라이징 » 콘서트 - 박종호 클래식 기타 리사이틀

2014년 6월 11일

12h30 - 14h00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2 avenue d’Iéna
75116 Paris



2014년 6월 11일(수) 12시 30분 문화원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원장 이종수)은 오는 6월 11일(수) 선라이징 콘서트 시리즈의 일환으로 박종호의 클래식 기타 리사이틀을 개최한다.

클래식기타 애호가인 부친의 권유로 5세에 기타에 입문한 박종호는, 전국 기타콩쿠르에서 9세의 나이로 입상한 후 한국 기타협회 콩쿠르에서 1위, 전국 기타콩쿠르에서 1위없는 2위에 오르는 등 다수의 주요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세간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다.

그는 서울예술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및 전문사 과정을 거치며 국내 외 저명한 기타리스트들을 사사 하였으며, 한 장르에 머물지 않고 르네상스, 바로크음악부터 현대, 라틴 음악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활발한 연주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소프라노 조수미, 신영옥의 갈라 콘서트에서 연주한 바 있으며, 최근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과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의 앨범 작업에도 참여하였다. 2012년 그의 첫 솔로앨범인 ‘Astrias’가 출시되었다. 현재 에콜노르말 학생이며, 기타 쿼텟의 멤버로도 활약하고 있는 박종호는 이번 연주회에서 Giuliani, Bach, Asencio, Domeniconi의 아름다운 기타 솔로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원과 파리뮤직포럼협회(대표 박혜영)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본 콘서트는 파리국립고등음악원, 에꼴노르말, 프랑스시립음악원 등 고등음악학교에 재학 중인 역량 있는 신진음악가를 발굴하고, 젊은 한국 클래식 연주자들의 수준 높은 연주를 현지에 소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콘서트 / 공연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