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맹 주아노 컨퍼런스 및 작가와의 만남

벤자맹 주아노 컨퍼런스 및 작가와의 만남

1 월 9일 Le Phénix 서점

72, boulevard de Sébastopol
75003 Paris

2018년 1월 9일 화요일 17시 Le Phénix 서점

Urbanités coréennes (한국의 도시화)와 잡지 Critique 의 « 한국 특집 »호 출간 기념

아뜰리에 데 까이에 (Atelier des Cahiers) 의 디렉터 벤자맹 주아노가 2017년 9월 « 건축 문화재 단지 (Cité de l’architecture et du patrimoine) » 와 공동 출판한 Urbanités coréennes 를 소개한다.


Urbanités coréennes (V. Gelézeau 와 B. Joineau 공동 편찬)

한국은 도시의 본질에 대해 어떤 시사점을 주는가 ? 서울의 도시개발 역사는 오늘날 도시의 현대화 개념과 어떤 연관이 있는가 ? 왜 도심 한가운데에 대형 건축물을 건설할 수 없는가 ? 도시에 거주하는 구성원들에서부터 도시를 구성하는 건축기념물에까지 한국사회는 도시 미학에 관해 우리에게 어떠한 가르침을 주는가 ? 초대형 상가에서부터 자투리 공간의 작은 채소밭까지, 도시민들의 새로운 사회교류 장소들은 어디인가 ? 한국과 프랑스의 건축가, 학자, 디자이너들이 영화와 다큐멘터리 등을 통해 다양하고 독특한 한국의 도시문화를 주제로 던지는 질문들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조르쥬 바따이으 (Georges Bataille)가 1946년에 창간하여, 프랑스 국내외에서 출간된 문학창작이나 철학연구, 역사 및 과학, 정치, 경제 분야와 관련된 저서나 논문들에 대한 연구를 소개하는 잡지 Critique 의 « 한국 특집 »호도 소개될 예정이다.


Le Phénix 서점
72, boulevard de Sébastopol
75003 PARIS

최근 문화행사

모든 프로그램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