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대통령 정상외교  >  2016년 아프리카·프랑스 순방  > 박 대통령, 파리6대학 명예 박사 학위 수여

박 대통령, 파리6대학 명예 박사 학위 수여



▲ 프랑스를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3일 파리 4대학에서 열린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에서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위한 한국과 프랑스의 협력을 강조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은 3일 "한국과 프랑스 양국이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통한 새로운 시대를 함께 만들어갈 최적의 파트너”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이공계 명문대학인 파리 6대학(피에르와 마리 퀴리 대학)에서 창조경제 정책에 대한 공로로 명예 이학박사 학위를 전달 받으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인간 존중, 그리고 자유와 번영을 향한 여정: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이라는 제목의 수락연설에서, "양국 학교 간 협력을 확대하여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혁신적 활동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위한 한국과 프랑스의 협력을 강조했다.

학위 수여식에는 티에리 망동(Thierry Mandon) 교육담당 국무장관, 쟝 샹바즈(Jean Chambaz) 파리6대학 총장을 비롯해 양국 주요 인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파리6대학이 외국 정상에게 명예 이학박사 학위를 수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하나 코리아넷 기자
사진 청와대
hlee10@korea.kr


▲ 박근혜 대통령이 3일 파리 4대학(소르본 대학)에서 열린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에서 쟝 샹바즈 파리 6대학 총장(오른쪽)으로부터 견장과 파리6대학 명예 이학박사 학위증을 전달 받고 있다.


▲ 파리 4대학에서 3일 열린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

※ 출처 - http://www.kocis.go.kr/koreanet/view.do?seq=5859



2016년 아프리카·프랑스 순방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