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  보도자료  > 만능 뮤지션 정재형의 특별콘서트

만능 뮤지션 정재형의 특별콘서트


6월21일 문화원서

주불한국문화원(원장 모철민)은 오는 6월21일 프랑스 전역에서 벌어지는 음악축제(Fête de la musique)에 맞춰 정재형 특별 콘서트를 개최한다.

정재형은 1995년 3인조 그룹 ‘베이시스’로 데뷔한 후 ‘내가 날 버린 이유’,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 줘’.’세상의 모든 이별’, ‘내 눈물 모아’ 등의 히트곡을 통해 대중적인 인기를 누린 바 있다. 정재형은 ‘베이시스’의 리더로 98년 3집 음반을 낸 후 99년부터 솔로로 활동하고 있으며 같은 해 프랑스로 유학, 파리 고등사범음악학교에서 영화음악과 작곡을 공부하는 등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만능 뮤지션이다. 그는 또한 영화음악 작곡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는데 ‘마리아와 여인숙’, ‘중독’, ‘오로라공주’ 등이 그가 작업한 영화들이다.

이번 21일 문화원 콘서트는 정재형의 첫번째 파리 콘서트로 파리 유학을 통해 더욱 성숙해진 그의 음악 세계를 엿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 정재형의 과거 히트곡뿐만 아니라 내년에 발매될 3집 솔로 앨범에 수록될 신곡들도 부를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가 된다.

유럽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일본인 일렉트로닉 뮤지션 아오키 타카마사(Aoki Takamasa)가 특별 게스트로 초청됐으며 첼리스트 이정란, 한국인 DJ 주노(Juno)가 참여해 어쿠스틱과 일렉트로닉의 오묘한 음악 세계를 펼치게 된다.

문화원은 지난해 재즈가수 나윤선에 이어 올해는 정재형을 음악 축제에 초청함으로써 프랑스인들에게 전통음악뿐 아니라 한국의 수준 높은 대중음악을 계속해서 소개할 방침이다.

♬ 정재형 콘서트 « Portrait de Jung Jae-hyung »
일시 : 2006년 6월21일(수) 19시-20시
장소 : 문화원 내 ( 2 avenue d’Iena 75016 Paris )
문의 : 01 47 20 83 86



보도자료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