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  보도자료  > 마르틴 프로스트교수 에세이

마르틴 프로스트교수 에세이


<한국 일상의 모습> 출판 기념회
3월 9일(수), 18시 30분 문화원

주불 한국문화원(원장 최준호)는 오는 3월 9일(수), 마르틴 프로스트 교수의 에세이집 <한국 일상의 모습 (Scènes de vie en Corée)> 출판 기념회를 개최 한다.

한국인들의 하루하루의 삶을 총 17개의 소주제를 통하여 에세이의 형식으로 소개하고 있는 이 책은, 한국인이 아니기에 감지 할 수 있는 소소한 우리네 모습을 담담하게 그리고 있다.
프로스트 교수는 활발하고 역동적인, 그리고 때때로 비극적이기도 한 한국인들의 매일의 삶을 전반적으로 그림과 동시에 자신의 눈으로 본 오늘날 한국 사회의 초상을 에세이 형식으로 소개하고 있다.

언어학 박사로 한국어와 한국문학에 관한 많은 글을 집필한 마틴 프로스트 교수는 파리5대학 (Didrot)에서 한국어과 교수를, 그리고 콜레주드프랑스 (college de France) 한국 연구소 대표를 역임하며 한국과 프랑스의 가교 역할을 해왔다.
최근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에 관한 많은 책들이 출판되고 있지만, 정작 실질적인 한국의 일상에 대한 해석을 위한 자료들은 부족한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외모 지상주의, 여성문제, 언어와 문학, 성에 대한 태도, ‘한’의 역사와 ‘정’문화 등을 주제로 한국인의 정서와 사고방식, 행동철학 등을 포착해 낸 이번 책은 한국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귀중한 자료가 될 것이다.

◊ 일시 : 2011년 3월 9일 (수), 18시30분
◊ 장소 : 주프랑스 한국 문화원
2, avenue d’Iena - 75016 Paris
01 47 20 83 86



보도자료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