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문화행사  >  콘서트 / 공연  > 나윤선 재즈 콘서트

나윤선 재즈 콘서트

2013년 3월 25일

20h00 - 22h00

Théâtre du Châtelet

2 rue Edouard Colonne
75001 Paris



2013년 3월 25일(월) 20시 샤틀레 극장

재즈 한류를 전파하고 있는 가수 나윤선이 세계 예술의 수도로 통하는 프랑스 파리의 전설적인 공연장 샤틀레 극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갖는다.

나윤선은 21일 본지와 통화에서 "오는 3월 25일 샤틀레 극장 측의 제안으로 단독으로 공연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프랑스를 비롯해 유럽 각지에서 여러 무대에 섰던 경험이 있지만 이렇게 무게감 있는 공연장에서 노래를 해보기는 처음이라 무척 떨린다"고 했다.

파리 중심부에 위치한 샤틀레 극장은 1862년 3000석으로 개관해 150여년간 세계 최고 수준의 오페라, 클래식, 발레 공연 등이 잇따라 열렸던 명소. 한때 파리에서 가장 규모가 큰 오페라 하우스로 이름을 날렸다. 구스타프 말러,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표트르 일리치 차이콥스키, 이고르 스트라빈스키 등 현대 클래식 음악의 주요 작곡가가 자신의 작품을 초연하거나 여러 차례 공연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현재 파리시가 운영을 맡고 있으며 파리 시립오케스트라가 상주하고 있는 가운데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또한 매년 공연을 하고 있다. 고풍스러운 모습으로 관광객들에도 인기 있는 장소다.

나윤선이 이 무대에서 콘서트를 하게 된 것은 장르를 넘어 프랑스 최고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인정받게 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윤선은 "1995년 프랑스로 재즈 유학을 떠나면서 늘 꿈의 무대로 멀리서 바라보기만 했던 공연장인데 한 달 후 그곳에서 관객들을 만나게 된다니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는다"며 "유럽 지역의 유명 재즈 페스티벌은 대부분 참가했었지만 이번 무대는 차원이 다르다"고 했다. 유럽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미국에까지 한국 재즈를 알리고 있는 나윤선은 지난 2009년 프랑스 정부가 수여하는 문화예술공로훈장인 슈발리에를 받았으며 앨범을 발표할 때마다 유럽 재즈 차트 정상권을 지키며 큰 성원을 받고 있다. 3년여 만에 나오는 그의 새 앨범은 3월 초 발매될 예정이다.

기사출처 : 조선일보 2월 22일자 기사 - 유학 시절 꿈의 무대 ’샤틀레’ 한달 뒤 선다니 꿈 아니겠죠?

« Youn Sun Nah Duo »
Youn Sun Nah, voix
Ulf Wakenius, guitare

« Youn Sun Nah Quartet »
Youn Sun Nah, voix
Ulf Wakenius, guitare
Vincent Peirani, accordéon
Lars Danielsson, contrebasse et violoncelle
Artiste invité, Xavier Desandre-Navarre, percussions

공연에 관한 자세한 정보 및 예약은 샤틀레 극장 홈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콘서트 / 공연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