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  보도자료  > 김리혜의 한국 전통춤 공연

김리혜의 한국 전통춤 공연


김리혜의 한국 전통춤 공연이 오는 4월17일Cartoucherie에서 펼쳐진다. 김리혜는 한국춤의 거장 이매방의 제자로 중요무형문화재 27호 승무 이수자이며 이번 파리 공연에서 태평무와 살풀이,승무와 산조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연극 리서치 단체인 ARTA가 주최하고 문화관광부와 주불한국문화원이 후원했다. ARTA(Association de Recherche des Traditions de l’Acteur)는 프랑스 연극계의 거장이자 태양극단의 연출자인 아리안느 무느쉬킨이 주도해 설립된 단체로 전세계 연극계의 거장을 초청, 한달 이상의 워크숍을 통해 연극의 전통을 탐색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김리혜의 경우 이미 지난 2005년 프랑스 태양극단 단원들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춤 워크숍을 가진 바 있으며 이번에도 4월2일부터 13일까지 현지인을 대상으로 전통춤 마스터클라스를 진행한다.

4월17일 공연에서 선보일 태평무와 살풀이는 각각 궁중무와 민속춤의 특징을 가장 잘 보여주는 춤으로 한국춤의 특징인 정중동,동중정의 신비롭고 자유로운 멋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완전한 예술양식을 지니고 있는 승무를 통해서는 동작 하나 하나의 정교하고 아름답게 다듬어진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기악 연주자들(이동훈, 이석주, 박종호, 신현식, 박종훈, 이성준)이 함께 참여, 전통음악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게 될 것이다.

==일시 및 장소==
4월17일 오후 8시30분
Theatre de l’Epee du bois
Cartoucherie
Route du Champ de Manœuvre -75012 PARIS

==예약 및 공연,마스터클라스 문의==
전화 01 41 74 17 07 또는 01 43 98 20 61 (11시-18시)

==입장료==
20유로
할인 14유로/10유로



보도자료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