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문의
Français

 >  문화행사  >  콘서트 / 공연  > 국악/월드 뮤직 그룹 고래야 콘서트

국악/월드 뮤직 그룹 고래야 콘서트

2012년 7월 18일

19h00 - 21h00

Centre Culturel Coréen

2, avenue d’Iéna
75116 Paris



주 프랑스 한국문화원(원장 이종수)은 오는 7월 18일(19h) 한국 국악/월드 뮤직 그룹 고래야의 공연을 개최한다.

고래야는 2010년 결성된 6인조 국악/월드뮤직 그룹으로 옛 고 古 , 올 래 來, 끌어당길 야 惹 를 써서 옛 것으로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전해온 감성으로 동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음악을 하고 싶다는 뜻을 담고 있다.

국악 연주자, 소리꾼, 무용, 연극 음악 감독, 브라질 민속악기 연주자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젊은 음악가들로 구성된 고래야는 국악에 바탕을 두고 대중음악과 전통음악의 경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한국의 포크 음악(Koren Folklore Music)을 만들어가고자 한다.
지난 2011년 싱글앨범 <물속으로>를 발매한 고래야는 2010년 21C 한국음악 프로젝트 장려상, 2011년에 천차만별 콘서트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CJ Tune Up 6기 뮤지션으로 선정되었다. 현재 KBS 탑밴드 시즌 2에서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공연은 유럽 최대 월드뮤직 페스티벌인 벨기에 스핑크스 믹스트에 공식초청의 기회로 기획되었다. 국악과 대중음악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문화 속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는 음악활동을 지향하는 고래야의 이번 파리 공연은 프랑스 관객에게 새로운 형태의 국악/월드 뮤직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멤버
옴브레(기타/작곡/리더), 권아신(보컬), 김동근(대금,소금,퉁소), 정하리(거문고), 경이(퍼커션), 김초롱(퍼커션)




콘서트 / 공연

전체보기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