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유현(유발이) 콘서트 « Jazz and... » - Jeunes Talents 시리즈

강유현(유발이) 콘서트 « Jazz and... » - Jeunes Talents 시리즈

6 월 7일 주프랑스한국문화원

2 avenue d’Iéna
75116 Paris

2017년 6월 7일(수) 19시 문화원

주프랑스 한국문화원 (원장 박재범)은 오는 6월 7일 (수), 강유현(유발이)을 초청하여 콘서트를 개최한다.

가수이자 피아니스트, 그리고 작사가인 강유현은 « 유발이 » 라는 이름으로 홍대 무대를 통해 데뷔했다. 2009년 제천 국제음악영화제 (JIMFF)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그룹 흠(HEUM)에서 피아니스트, 작사, 가수로 활동하였다. 또한 이한철 밴드에서 피아노를 연주하였으며, 영화 « 산타 바바라 »의 음악 감독을 맡기도 했다.

부드러운 재즈풍 창법과 독특한 가사로 많은 팬 층을 보유하고 있는 강유현은 2010년 발매된 첫 앨범 « 유발이의 소풍 »을 시작으로 « 천천히 다가와 » (2012), « 유발이의 산책 » (2013)을 선보였으며, 특히 가장 최근 발매된 « C’est la vie » (2014) 는 인디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음반 활동뿐 아니라 « 유발이의 겨울 소풍 » (2014, 에반스 라운지 공연장), « EXIT X 젠틀몬스터 출연 » (2014, 사운드홀릭 페스티벌), 그리고 « 유발이의 마지막 소풍 » (2015, 카페 벨로주) 등 솔로 및 그룹으로 다양한 연주활동도 함께 하고 있는 강유현은 이번 파리 문화원 공연에서 냇킹콜 (Nat King Cole)과 에디트 피아프 (Edith Piaf)의 곡을 재즈 버전으로 재해석한 노래와 그녀가 작곡한 다양한 곡들을 선보인다.

강유현은 2015 도불하여 Bourg La Reine 재즈음악원에서 학업을 병행하며 프랑스는 물론, 영국, 독일 그리고 이집트에서도 공연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최근 문화행사

모든 프로그램 보기